간호사로 영주권 신청한 상태인데요.. Certificate 을 어디로 보내면…

  • #428135
    간호사 65.***.4.5 3831

    간호사로 I-485 들어가 있은지 꽤 되었구요.
    현재 영어시험도 잘 봐서 CGFNS로부터 Visa Certificate도 받아놓은 상태인데요.
    그럼 그냥 기다리기만 하면 INS에서 오라고 하고, 그때 이 Certificate을 제출하면 되나요?
    현재 변호사가 돈을 더 내라고 트집을 잡고 있어서 변호사한테 물어볼수가 없어서 여기에 글을 올리는거거든요.
    혹시 미리 이 Certificate을 제출하면 바로 영주권을 빨리 받을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요.
    근데 이걸 그냥 보낼려고 하니 어디 주소 어느 부서로 보내야 될지도 모르겠구요. 혹시 어떤 Form이 필요한지도 모르겠구요..
    조언 미리 감사드립니다.

    • 비자스크린 68.***.138.62

      비자스크린 썰티피킷을 이민국에 보낼때 사용하는 폼은 따로 없습니다.
      가장 쉬운 방법은 485가 진행중인지 상당기간 됐으므로 RFE(보충서류요구)를 받고나서 썰티피킷을 보내는 방법이 가장 일반적으로 간단한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그전에 서류가 계류되어있는 써비스 센터에 간호사님께서 간단한 편지와함께 썰티피킷(사본-절대 원본을 보내면 안되요!!) 카피본을 보내서 같이 화일링되게하는 방법을 시도해볼수는 있지만, 제 경험상 서류가 따로따로 놀고있을 확률이 상당히 큽니다. 그래도 밑져야 본전인데 시도해 보시고요~
      참~ 썰티피킷이 컬러로 되어 있는데, 카피하실때 뒷배경에 보이는 비자스크린 글자가 꼭 보이게 하세요..(그게 안보이니까 잘 모르더라구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