ㅆ ㅃ 욕나오네요. 누가 이거 설명좀 해주세요. 41200-19618=?

  • #3265678
    119 184.***.179.88 2771

    41200- 19618 = ?

    미국선생들은 멍청한건지
    나는 어렸을때 스스로 이문제를 터득했는데요.
    이걸 지금 11살짜리가 이해를 못하고 문제를 못풀어요.

    근데 내가 막상 설명하려니까
    이걸 어떻게 쉽게 설명해야 이해를 시킬수 있는지 모르겠어요.
    이걸 스텝바이 스텝 아무리 멍청한 애라도 이해시킬수 있는 방법 없을까요?

    미국애들은 뺄셈을 가르치는 방법이 다른가요?
    이걸 4학년때 배웠다는 애가
    아직도 틀리면서도 지가 틀린지도 모르고 있어요.

    너무 열받아요. 미국시스템. 우리애가 이렇게 멍청하다는게 사실은 더 열받구요.
    이거 쉽게 설명좀 도와주세요.

    • dddd 192.***.10.201

      한 자리수 뺄셈은 이해하나요? 그럼 두자리로 넘어갑니다. 두자리 수는 10자리와 1자리로 분해되죠. 48 => (4*10) + 8 만일 이게 이해 안되면 그림으로 그려서 설명해 주세요. 10개짜리 사과가 4박스. 1개짜리 사과 8개. 두 자리 뺄셈은 10자리 뺄셈과 1자리 뺄셈을 합친거죠. 그게 이해되면, 이제 반복 훈련 들어갑니다. 두자리 산수는 최소한 일주일 동안 100번 이상 반복. 실수가 10%이하로 줄어들면 세자리로 늘리고, 계속 반복해서 자리수를 올립니다.

      • 119 184.***.179.88

        이건 당연히 이해합니다.
        문제는 앞의 수에서 두개 세개 이상의 수가 연속으로 뺄려는 숫자보다 작아질때
        지가 아는 기계적인 방법으로 안되고, 머리를써서 스스로의 방법을 터득해야 하는데 거기서 막혀요. 우리는 보통 앞의 수에서 10을 빌려와서 그걸 나중에 뺄때 고려해주는데, 그게 연속으로 있게 되면 이 아이의 머리가 거기까지는 따라가지 못하는듯하네요.

        미국 학교에서 가르치는 기계적 방법의 원리를 내가 알면 그걸 이용해서 틀린부분을 지적해주고 모든 뺄셈에 다 적용가능한 기계적인 방법을 찾아내 가르쳐 줄수 있을듯한데,
        어쨌든 위의 댓글 방법으로는 한계가 있네요.

        111 – 19 = 1*100 + 1*10 + 1 – 1*10 – 1*1 도 시도를 해봤는데
        아직은 가로안에서 먼저 계산을 해야한다는것만 배웠지 가로안에 있는걸 어떻게 풀어내는지는 학교에서 배운적이 없네요. a – (b-c) = a-b+c 가 되는걸 아직도 배운적이 없어요.

        • dddd 73.***.154.160

          앞자리에서 빌려오는 게 제일 중요한 스텝이죠. 그거 없이는 절대 뺄셈 못해요. 110-119할 때, 0-9가 아니라 우선 10-9로 만들어야죠. … 그거 건너뛸순 없을듯ㅇㅅ.

    • 73.***.140.58

      우리애가 이렇게 멍청하다니요
      당신도 저 쉬운 뺄셈조차 어린아이한테 설명못하면서 누굴 탓하는지 ㅋ

    • Wqq 23.***.202.103

      계산기 눌러 답내게 하는게 미국 산수교육방법, 그러다보니 미국산수교과서보면 지저분한 문제들이 많고 생각해서 푸는 문제는 (한국의 산수문제들)없고 잇어도 학교에서 안해요. 그런 문제는 계산기 못쓰고 그래서 설명도 못해 아예 안헙니다 선생들도 귀찮고 애들 모르고.

      • 119 184.***.179.88

        사실 저희애가 멍청한 애는 아닌데…
        그리고 얘가 있는 학교가 이 스테이트에서 최고 학군이거든요. 숙제로 받은 성적도 대부분 A 이고요. 이 에이라는게 한국의 “미”정도에나 해당되는거 같아요 . 미국 교육시스템에 진짜 진저리 납니다.

    • try this 170.***.220.72

      41200- 19618
      =
      (41000 – 19000)
      + ( 200 – 618)
      =
      (40000 – 19000)
      + (1200 – 618)
      =
      21000
      + (1200 – 618)
      =
      21000
      + (600- 18)
      =
      21582

      • asdf 209.***.79.7

        이런 수퍼포지션을 할수 있으면 이미 빼기는 기본 마스터임… 이런 개념은 먼 훗날..

        • 119 184.***.179.88

          사실 미국나이 11살이면 뺄셈 마스터는 벌써 했어야죠. 저런 원리는 지금 배우고는 있긴 하지만 저런 원리를 몰랐어도 원글 뺄셈은 할수있어야 정상이지요.

        • 119 184.***.179.88

          이방법도 첫번째에서 두번째 단계로 넘어갈때 괄호앞에 마이너스가 있으므로
          그 수준에는 맞는 설명이 못되네요.

      • 119 184.***.179.88

        힌트로 삼아 응용해볼 가치가 있어요. 쌩큐.

    • 119 184.***.179.88

      그리고 무슨 노트정리 하는 방법도 잘들 못해서
      코넬대학교 노트정리법 무슨 요런거나 가르치려고 하고 …어쨌건 걱정입니다. 선생들도 저런걸 다 따라서 해야하고 애들한테 못한다고 함부로 지적하지 못하게 학교도 변하고 있다고 어떤 선생이 알려주네요. 못해도 다 그냥 잘한다 잘한다 하고 너머간답니다.

    • 하하 71.***.221.14

      ㅋㅋ 산수를 가르치기 전에 본인 인성이나 배워라

    • 컴퓨터 띨띨이들 140.***.5.235

      컴퓨터 전공한다는 띨띨이들…

      수학을 하지 못하는 것들이 수학을 잘 한다네.. 꼴깝도 가지가지다.

      1+1=2 라는 것 증명할 줄 아는 것들이 몇명이나 될까? ㅋㅋㅋ

    • 뭔소리 108.***.65.45

      41200-19618=
      41200-20000-382=
      21200+382
      =21582

      • 119 184.***.179.88

        41200-19618 =
        41200-(20000-382)=
        21200+382
        =21582

        괄호를 풀어내는 방법을 안배웠으니 이방법은 쓸수가 없습니다. 괄호안만 먼저 연산해야 한다는것만 배운 상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