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Medical HDHP vs PPO

  • #3326456
    Medical 172.***.2.87 756

    안녕하세요
    졸업하고 이제 막 회사에서 일시작 한지 3주정도 됐네요. 아직 benefit enrollment를 하지 않았는데 medical plan에 관해 경험 많으신 고수분들에게 도움을 청하고 싶습니다.

    High Deductible + HSA 이랑 PPO 옵션 2개중 어느것이 현재로서나 나중을 바라봤을때 뭐가 좀더 이득인지 궁금합니다.

    1. UHC HDHP – Deductible $2,000, out-of-pocket $5,250, Premium $1,100 yearly.
    2. Kaiser PPO – Deductible $500, out-of-pocket $3,000, Premium $1,470 yearly.

    현재는 딱히 아프거나 병원에 돈쓸일이 없을것같아서 HDHP 를 선택할것 같은데
    나중에 결혼해서 애 낳거나 키울때 들어가는 비용이 커지면 그때 다시 PPO 플랜으로 바꿀수 있나요? 뭐 페널티같은게 있나요?

    답변 미리 감사드립니다!

    • Adv 45.***.247.219

      일년에 한번씩 바꿀수 있는 시기가 있고 결혼하거나 하면 시기에 상관없이 한번 바꿀수 잇습니다 애낳을때 잘 계획해서 보험하세요

      • rt 199.***.175.10

        정확하게 하기 위해 회사 담당자 한테 물어보세요.
        저희 회사는 1년에 한번 open enrollment 기간이 있는데 그때 플랜을 변경할 수 있고, 결혼을 했을경우 플랜변경 안됩니다. 다만 배우자를 디펜던트로 추가 할수 있습니다.

    • 1111 24.***.147.157

      회사에서 hsa 카드에 매년 입금해 주는 돈이 없나요? 그게 없으면 딱히 hsa 를 고를 이유가 있남..

    • 사과좋아 71.***.228.146

      HSA로 할 경우에는 윗에 분이 말씀해 주신 것 처럼 회사에서 Contribution 을 해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쉽게 얘기해서 싼 보험을 선택하면 회사입장에서도 내야할 돈이 줄어드니, 그 줄어든 만큼 HSA로 넣어주는 겁니다.
      1. 첫 번째 옵션을 하시면 병원에 가거나 할 때, 두 번째보다 내야할 돈이 많지만, 자주 아프지 않는다면 첫 번 째가 좋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PPO는 300불 정도를 1년에 더 내고 시작하니까요.
      2. 또 하나 고려해야할 것은 HSA에 들어온 돈은 안경이나 콘택트 렌즈 구매할 때도 사용할 수 있어도 생활비를 줄이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병원 진료비와 Px 받아서 먹는 약은 물론이고 일회용 밴드부터 피임기구 까지 다 이 HSA로 낼 수 있습니다. 그 만큼 세금을 덜 내게 되지요.
      3. 마지막으로, 투자. HSA는 회사에서 Contribute 해 주는 것 말고, IRA 처럼 개인이 더 Contribute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ETF 나 Mutual Fund에 넣어서 투자 할 수도 있어서 은퇴이후 의료비를 미리 모아두는 목적으로 쓰일 수도 있습니다. 의료비 목적으로만 쓸 수 있는 또 하나의 Traditional IRA 라고 생각할 수 있죠. 많은 High Income Earner들이 401k나 IRA를 최고치까지 Contribute 하고 HSA 도 Contribute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참고하시길.

Canc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