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모션 요구해야하나요…

  • #3280728
    New Jeans 96.***.238.14 694

    밑에 글 보니까 프로모션은 요구해야지 상사가 올려준다고 하시는데요… 한국은 눈치봐서 알아서 올려주자나요. 다들 프로모션을 요구하시나요?

    박사, 포닥후 대기업 바이오텍에서 일하고 있구요. 입사 4년차입니다. 주변에 한국인이 거의 없어서 조언을 구하기 힘드네요. 댸략 보니까 포닥 안하고 온 사람들은 3ㅡ5년정도면 승진하더군요. 좀 나이브하게 기다리면 되는줄 알았는데 그게 아닌가 보네요. 지난 3년간은 숨죽이고 주어진 일만 열심히 했고, 이번해에는 승진해 보려고 이것저것 일도 많이 벌리고 성과도 제법 있었네요. 승진요구하려면 이번해가 제일 좋을것 같긴 한데요…

    조언부탁드립니다.

    • 수퍼스윗 184.***.6.171

      회사 사름, 상사 나름, 사람 나름. 정해진 패턴은 없습니다.

      내가 프로모션될만하다 생각되시면 매니저와 얘기하세요. 그냥 “느낌”이 아니라 이유를 잘 얘기할 수 있도록 정리하시고요. 회사마다 승진 신청시에는 필요한 것들이 추가로 있기도 합니다. 어떤 경우는 피어들의 추천을 요구하기도 합니다. 물론 매니저가 알아서 모아서 제출해야 하는게 보통입니다. 하여튼 매니저가 프로모션 추천을 할 때는 justification을 제출하게 되고, 이걸 위에서 approve하는 것은 budget과도 연관된 문제라서 경우에 따라 실력과 성과에 무관한 조직 차원의 제한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 흐흐 130.***.255.92

      물론 케이스마다 다르겠지만,
      객관적인 성과나 평가를 잘 정리해서 매니저와 이야기 해 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나 이 직책 이 만큼 오래 잘 했고, 이제 프로모션을 하고 싶어. 같이 이야기 해 볼 수 있어?”

Canc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