틴에이져 도로주행 연습시 보험은 어떻게 하나요?

  • #3336805
    운전연습 76.***.1.175 593

    10학년 아이(만 16세)가 최근에 갑자기 운전면허를 도전하고 싶다고 해서, 운전학원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운전학원에서 조수석에도 브레이크가 있는 특수 차량으로 강사들이 동승하여, 시내주행을 하면서 수업을 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일정기간 도로주행 연수를 한 후에, 학원에서 퍼밋이 나오면 부모소유의 차량으로 부모가 동승하여 시내 주행 연습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부모와 함께 주행 연습할 때, 보험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아직 정식면허가 없기 때문에, 보험등록이 안되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생각해 보니, 아이가 운전 연습할 때 사고가 나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아이들 도로주행 연습시에 보험은 어떻게 하시는 지요?

    • 24.***.231.115

      캘리포니아기준으로 알려드리죠.
      DMV에서 필기시험을 통과하면 Learner’s Permit이라는 것을 줍니다. 그러면 운전연습을 시작할 수 있어요.
      돈 아끼지 말고, 꼭 좋은 운전강사에게서 배우세요. 싼 강사 중에는 아무 것도 가르쳐 주지 않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보험사에 연락해서 내 보험에 아이를 추가하세요. Learner’s Permit의 경우는 보험료에 할증이 없습니다.
      면허를 따고 나면 보험료가 미친 듯이 올라가겠죠.

    • ㅁㅁ 75.***.250.213

      정기적으로 차를 운전하는게 아니므로 면허 따기전까진 보험회사에 알리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면허를 따고 운전을 허용하면 당연히 자녀의 이름이 보험 계약에 추가되어야겠죠. 보험료가 너무 높기 때문에 일단 면허 딴 뒤엔 자녀가 대학가서 독립할 때까지 운전을 못하게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자녀의 주소지가 달라지면 가끔 집에 있을때마다 차를 운전하는 정도로는 보험에 이름이 같이 포함될 필요가 없시 때문입니다.

    • 수퍼스윗 184.***.6.171

      내가 사는 주도 그렇습니다. permit으로 어른 동승하여 운전할 때는 insurance policy에 더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