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런트가 없어저요.- 두번째-후기

  • #3337225
    쿨런트 67.***.188.114 1668

    아래 쿨런트가 없어저요 글 쓴 이입니다.

    쿨런트가 없어저요.

    굴런트 통에 문제가 있는것으로 추정되어 내일 모레 정비소에 가기로 되어 잇는데
    잠시전 10마일을 운전후 굴런트의 감소 여부를 보기위해 본네트를 열어보니 라디에에이터 주위를 둘러서 그린색의 굴러트가 묻어있고 김이 나고 있엇습니다. 굴런트 타는냄새도 나구요.
    근데 굴런트 넣는 통의 뚜껑이 열려져 있었습니다. 생각해보니 매번 잘 닫았는데 몇번 열려져 있었던것 같습니다.
    라디에이터가 문제인가요?

    • CS 223.***.102.3

      그렇게 많이 새는거면 빨리 메카닉한테 가세요

    • oregon 47.***.188.75

      쿨런트통에 압력으로 생각보보다 많이 샘니다,쿨런트 빼서보면 밑에보면 금이가있어서 새는것같습니다
      통만구입 해서 바꾸세요,$30.40정도

    • cc 50.***.184.214

      쿨런트 뚜껑이 열려있다는게 쿨런트가 엔진 과열에 의해 공기압 증가로 인해 열리는 겁니다. 쿨런트 통의 문제가 아닌것 같습니다.

    • LUCKY 63.***.73.50

      여기서 쿨런트 통 뚜껑이라고 하는 것은 쿨런트 통 (coolent reservoir) 뚜껑을 이야기 하는 것 같은데요.
      radiator에 압력 조절하는 뚜껑이 아니라.. (radiator 상부 중간에 보면 금속으로 된 뚜껑이 있는데, 이건 radiator 압력 조절하는 뚜껑입니다. )
      엔진의 열이 radiator로 가서 식혀지는 구조인데, 열이 식지 않으면 뚜껑으로 증기가 빠지는 구조죠.
      (이건 단품으로 오토존에서 사서 갈면 됨)
      쿨런트 통에 있는 쿨런트는 앞서 말한 엔진 <-> radiator 를 왔다 갔다하는 circulation에 쿨런트가 모자랄때 조금씩 주입이 되는 거고, 거기에 좀 모라란다고 차가 문제가 되진 않아요. (보심 아시겠지만, F와 L사이 공간이 상당히 큽니다)
      그리고, 쿨런트 통 뚜껑이 열린다고 쿨런트가 (차량 흔들림에) 튀어나온다 한들 그 양이 크진 앟구요. (차가 전복되어 위아래가 뒤집히면 모를까… 렐리 뛰시는 것도 아니잖아요)
      근본적으로 쿨런트 통의 쿨런트 양이 줄어드는 이유는 앞서 말한 circulation안에서 어딘가에서 쿨런트가 세는 것입니다. (그렇다 해도 일단 뚜껑은 교체하셔서 잘 닫혀있도록 해야죠)

      그리고, 만약에 쿨런트 통 뚜껑이 아니라, radiator 위에 금속 뚜껑이 자꾸만 열리는 것이었다면, radiator 뚜껑 자체의 불량인지, 아니면, 엔진 온도가 제대로 식지 않아, 자연스럽게 열린것인지 확인이 필요하고요. (계기판에 엔진 온도가 적정 위치에 항상 있는지 올라갔다 내려갔다 하는지, 특히 그게 열리는 순간에 온도가 위험 수준에 있었는지 등등)

    • 연식 206.***.195.150

      원글님이 차량구조를 제대로 이해하고 대처 하려면 럭키님 글을 주의 깊게 읽으세요.
      순환이 보충통으로 이루어진 구조로 되어 있는데 쿨런트량이 줄어 들면 여러곳을 살펴야 합니다.
      그런데 압력을 조절하는 뚜껑이 있는 구조 이면 먼저 그 뚜껑을 교환 해보세요.
      멀쩡해 보여도 그 뚜껑이 문제일 수 있습니다.
      저도 원글남처럼 그런 경우가 있었는데 아무리 보아도 원인을 모르니 온갖추측이 나왓지요.
      가장 무시무시한 소리 엔진블럭이 뒤틀려 그쪽으로 샌다 ?
      뚜껑은 전여 이상이 없어 보였고 프라스틱통에 미세 크랙이 있어 그렇다고 하여 먼저 통부터
      갈려고 150불주고 정품통을 샀었는데 아무 생각없이 딸려온 정품 뚜껑만 먼저 갈았는데
      문제가 싹 해결되어 몇년이 지난 지금도 문제가 없어 정품통 비싸게 산것 아까워 죽겠네요.

    • pwner 75.***.29.85

      밑에글에 내가 말한대로 어디서 새는지 테스트는 해 봤나요?

      위 글로 봐서는 어디서 새는것 같은데, 이게 실제로 어디가 구멍이 나서 새는건지, 아님 원글이 뚜껑 잘 못 닫아서 덮어쓴건지 모르겠음.

      원글 좀 답답한 스타일 주먹구구인것 같은데, 그냥 카센터 가셈…

    • 쿨런트 67.***.188.114

      연기가 많이 나서 더 큰 문제가 발생할까봐 정비소에 갔습니다. 라디에이터에서 금이 가 새는것을 발견햇다고 정비소에서 하네요.
      365불 들여서 고쳤습니다.
      그냥 통이 잘못 되어 싸게 먹일것을 기대햇는데 ….
      답변해주신 많은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특히pwner님. 새는것을 위, 아래에서 확인하려했는데 정확한 곳을 찾을수가 없엇어요. 감사

    • 경험자 98.***.81.229

      두달전 똑같은 증상으로 샾에가서 고쳤습니다.
      라디에이터 부분 누수와 부식으로 인하여 쿨란트 계속 없어지고 냄새 심하게 났네요.
      이거 증상 오래 지속되는데도 교체안하고 깡으로 계속 쿨란트 채워다니면 엔진까지 난리난다고 정비사 아저씨가 그러더군요.

      차종이 렉서스 였는데…저는 480불 썼네요.
      아마 님차도 년식이 꽤 있었을것 같네요. 저의 차는 현재 14살입니다. ^^

Canc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