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네티컷 질문

  • #3389328
    ATO 50.***.2.189 3325

    안녕하세요
    이번에 코네티컷으로 타주 이사를 하게되었습니다.
    작년에 미국에 NIW로 넘어와서 GA에 있는 한국회사 에 다니다가 이번에 오퍼를 받아 Wilton, CT에 이주를 앞두고 는데요..
    조지아에 비해 아파트값이 정말 후덜덜 하더군요…
    물가야 원래 각오했으니까 그렇다 치고… 질문이 몇가지 있습니다.

    1. 조지아는 조지아 프리케이라는 프로그램이 있어서 PreK가 무료로 운영되는데…CT는 없나요? 찾아보니까.. 있긴 있는것 같은데 저소득층 대상 한정적인것 같아서…
    2. 조지아에서는 면허증을 한국 면허증에서 전환신청해서 그냥 타고 다녔는데…CT는 전환신청이 안되나요? GA 면허증에서 CT면허증으로 바꿔야 되는데.. 그냥 전환신청해서 필기를 안봤거든요…한국면허증에서 다이렉트로 교환하는 경우는 아얘 필기시험부터 의무교육도 듣고 전부 봐야되는건 알고 있는데…
    저는 사실 시험을 봐도 크게 문제는 없는데 와이프가 영어를 거의 못해서 시험보고 하는게 잘 될지 걱정이라 여쭤봅니다.
    3. 마지막으로 결국 제가 고를것 이긴 한데 4살/1살 아이들과 살 수 있는 Wilton근처의 지역 추천 부탁드립니다.(아파트가격은 2Bed 3천불이 안넘었으면 좋겠네요ㅠ)

    미리 감사드립니다.

    • asdasd 104.***.42.5

      Stamford요. 투베드룸 2500불 안으로 구하실수 있습니다.

    • dd 68.***.212.51

      stratford 도 동네가 살기 좋아요!

    • 꼰대 32.***.80.206

      Wil ton에는 회사가 한정적인데 요즘 일본의 반도체소재관련이슈로 많이알려진 ASML이 있는데 한국인 박사가 많이 있다고하네요 그쪽이시면 컨택해보시고요.
      K-pre는 잘 돼있는데 아마비용이 만만찮은것같은데 ct 전체의문제 일것입니다.
      운전면허는 한국것이 실제로 전환되어 사용되지 않을거예요
      그리고 면허시험보려면 8시간 운전학원 교육이수하셔야되고요. 아직 아이들이 어려서 학군따지실문제는 아닌데 ct 최고의 공립학교가 윌튼. 뉴케년. 릿지필드. 데리안. 그리니찌. 웨스트포트 입니다. 또 윌튼은 렌트하는곳이 먾지않아요 스몰타운이라. 참고로. 싱글하우스보다 콘도 를 얻으시는것이 좋아보이고 가스. 오일. 전기로 힛팅이되는지 확인하세요. 겨울 춥게지내시며 비용너무 큽니다. 여기는 대중교통이 없어요. 1인1차입니다. 윌튼 옆타운이 노웍. 스탬포드. 렌트많이 있을것같네요.

    • XE 174.***.64.75

      세금 문제만 없다면 뉴욕에서 출퇴근도 가능할것 같은데요…

    • 1234 67.***.246.81

      Wilton에는 아파트가 없을거에요. 학군 좋은 개인 주택 타운 입니다.
      그 옆 Norwalk이나 Stamford에서 찾아보시길.

    • 꼰대 32.***.80.206

      질문하신분 제반여건을 몰라 더 말하기 어렵고 부인께서 차를 운전할수없는 상태이시면 wilton center 쪽 알아보세요
      콘도 아파트가 있습니다. 그리고 걸어서 쇼핑가능하시고 아이들 데리고 산책할수있습니다(stop & shop. Villige market등 여기사시는분들 주 활동무대) 라이브러리 극장등 다 구비돼있는 작은타운이고요. High class 로보새요. 거기에 있는 콘도가 오일. 전기로 돼있어서 위에 언급한 문제가 있고요. 절대 안전한 타운입니다. 그다음은 Ridgefield 알아보세요. 아름답고 안전한 동네구요. 저렴한 콘도가 있고 생활하시기 불편하지않을것같습니다. Norwark. Stamford는 부인께서 아이키우며 활동하시시 어렵다고 보시면 될듯합니다
      그곳은city이고 윌튼 릿지필드는 타운입니다. 더 궁금한것있으시면 글 올리세요. 참고로 릿지필드는 한국 리얼터가 2-3분 활동하시기 시작한것같고. 참고로 한국분들 만나기 어렵고요. 노웍에 한인교회하나있어요.

    • Ridgefield 174.***.24.157

      아마도 제가 Ridgefield 에사는 몇 안되는 한인중 하나겠군요. ㅎ 여튼 윌튼이나 릿지필드나 조용한 타운이구요. 윌튼 보다는 릿지필드가 아파트가 더 있습니다. 스템포드나 노르웍은 아파트가 많지만 학군이나 치안은 아마도 잘 살펴보셔야 할꺼예요.
      윌튼에 어떤 회사로 가시는지 궁금하군요. 사모님이 한인분들과 어울리시기는 힘들어도 애들 학군이나 치안은 윌튼, 릿지필드가 훨씬 나으실껍니다.

Canc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