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영주권 진행중인데 학생신분 유지하면서 인터뷰를 봐도 될까요?

  • #3303358
    나무 96.***.142.4 2093

    인터뷰가 다음달입니다. 인터뷰 연습을 해야하는데 저는 학생비자를 영주권을 받을때가지 유지하고싶고 변호사님은 학생신분 빨리 포기하고 스폰해주는 가게 가서 일을 해서 페이첵을 가져오길 바라십니다. 그렇지 않으면 인터뷰 준비 안해주시겠다고 하네요.
    제 주변엔 스폰받아 취업영주권 준비하는 학생들이 많은데 한명도 예외없이 워킹퍼밋 받아도 일하지 않고 우선 신분 유지를 하고 있습니다. 게다 인터뷰를 보고도 2년 가까이 영주권이 안나온 사람도 있고요. 그래서 저도 신분을 유지하고싶은데 변호사님이 완강하게 신분을 버리라 하시네요. 영주권 떨어지면 혼자 한국가게
    될까바 너무 무섭습니다. 저희 가족은 모두 영주권자로 미국에 살고 있습니다. 꼭 신분을 버리고 인터뷰를 가야하는 그런 직업도 있는건가요? 신분유지하면서 인터뷰 도와주실 변호사님을 찾고싶었는데 스폰해주시는 사장님께서 140 서류를 내주시는걸 원치 않아하시기에 제가 신분을 버리고 인터뷰가길 원하십니다. 다른 변호사가 그 서류를 또 보는게 싫으시다고… 전 잘못되면 한국가는데도요. 신분 유지하면서 인터뷰를 혼자 준비할 수 있는건지 아니먄 변호사님 말씀대로 신분을 당장에 포기하고 체크를 받아와야 하는건지. 하루하루 시간은 가는데 너무너무 불안해서 머리가 멈춰버린거같아요.

    • 장기펜딩 174.***.23.245

      변호사말이 정답. 어디 학교에서 무슨 공부를 하는지 몰르겠지만 변호사 말 안듣고 그러다 장기펜딩에 노이드 나오는 각이네…

    • 땡구 73.***.130.113

      순전히 본인 선택이에요..
      저는 학교 다니는 중에 스폰 받아서 영주권 신청 들어갔고
      콤보카드 받고도 일 하지 않앗어요
      콤보 익스파이어 되고 리뉴 하진 않았구요
      인터뷰 노티스 받고나서 회사에서 다시 잡오퍼레터 써주셔서 그거 가져갔고
      인터뷰 볼때 관련된 질문을 받았었어요,
      인터뷰 보고 두달만에 승인받고 카드 받았어요
      신분유지는 순전히 본인 결정인거 같아요..

    • 저 같은경위 174.***.5.135

      저는 학생 신분 유지하면서 영주권 진행 했고 인터뷰도 학생 신분유지하면서 인터뷰했구요
      콤보카드 썻다가 영주권 안나오면 한국 가야하니까요
      심사관이 왜 일안했냐고 물어봤을때 스폰 사장님이 영어 공부하면서 영주권 나오면 그때 일하라고 했다고 대답했고 사장님도 그렇게 하자고 했구요.
      심사관이 그러냐고 그랬고 특별히 뭐라 안했어요.
      영주권 나오면 일할꺼냐 물어봐서 영어 공부하면서 영주퀀 나오면 바로 일 시작할거다고 하니 별말 없었어요.

      변호사님도 혹시 영주권 늦게 나오거나 안나오면 신분 유지 안되니 그렇게 하자고 했어요
      영주권 나오자마자 한국에있는 가족 팔로우 조인 신청했습니다

      나무님은 어떤 케이스인지 모르지만 케바케라

    • 팔로우 조인? 174.***.5.135

      가족이 영주권자면 와이프로해서 팔로우 조인 안되나요?

    • 나무 96.***.142.4

      모두 답변해주셔서 감사드려요.

      변호사도 사람마다 다 생각이 다른지 여기저기 몇군데 전화해서 상담해보다가 영주권받고 나서 일하겠다라고 말하면 절대안된다고 그렇게 말하지 말라고 하시는 분도 있었어서 그 대답은 하지말고 신분 유지하면서 인터뷰 준비할 수 있다고 대답해주신분도 계시고 어떤변호사가 올린 글에서는 영주권 받고일하겠다고 솔직하게 말해서 영주권받은 케이스도 있다고 하는것도 봤구요. 진짜 케바케인듯한데 제 변호사님은 너무 완강하셔서 신분 버리라고만하세요. 전 근데 가족초청으로도 영주권 신청할 수 있는 기회가 있거든요. 이번에 이거 떨어져도. 그래서 신분을 더 유지하고싶은건데 … 접수할 수 있는 날짜가 2014년 12월로 얼마 안남았어요. 솔직히 지금 심정으론 변호사님이 안도와주시니 신분유지하고 인터뷰 봐도된다면 인터뷰때 질문이 뭔지 찾아서 혼자 준비하고가고싶네요. 근데 그걸 몰라서 망막한심정이구요.

    • 000 24.***.81.194

      뭘 걱정하세요. 원하는대로 하세요. 신분유지 하세요. 고용주한테 이거 관련한 레터도 추가로 받으세요. 이사람 영주권 되면 그때부터 쓸 꺼라고. 변호사가 협조 안하면, 바꾸세요.

    • 저도 고민 68.***.119.230

      저도 학생신분을 유지 할지 아니면 콤보카드를 쓸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저는 어제 받았거든요.
      변호사는 나보고 선택하라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변호사 하는 말이 면접관은 콤보카드를 쓰는 것을 선호한다고, 하지만 떨어지면 한국에 돌아가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저를 스폰해 주는 회사에 다니시는 분 중 저랑 같은 케이스가 있었는데요. 그 분은 2순위였습니다. 저는 3순위 숙련직이고요. 그 분은 콤보카드를 쓰지 않았고, 인터뷰가 없었어요. 그리고 학교 졸업과 동시에 영주권이 나왔고요. 제 변호사 말로는 왜 콤보카드를 안 쓰고 있냐고 물어보면, 영주권 나오면 일 시작 할 꺼라고 말하면 된다고 하지만, 위에 답변 달으신 분이 말씀하시기에 그렇게 말하면 안된다고 하고요. 저도 어떻게 해야 할 지 고민이네요.

    • 777 24.***.81.194

      wp가 뭔가요

      • 저도 고민 68.***.119.230

        죄송합니다. WP이 work permit인데 콤보카드 입니다.

    • 케바케 174.***.5.135

      이게 정말 케바케네요ㅡㅡ

      내 변호사는 신분유지 다른분들 변호사는 콤보카드 사용 또는 신분유지
      심사관들도 신분유지후 일 시작 또는 바로 일 시작

      지역 심사관,지역 변호사마다 틀리나보네요.

      변호사님들이 인터뷰보는 오피스 심사관 성향. 케이스에 따른 콤보카드 사용 또는 신분유지 어떤게 좋다 케이스 데이타가 이러니 어떤게 좋을거 같다. 이야기 해주는게 좋을거 같은데
      그냥 막무가네로 그냥 일 시작해라 신분유지해라 이야기하는 변호사님들 없겠죠

    • 나무 96.***.142.4

      저도 케바케님이 원하시는 것 처럼 제 변호사님도 이런저런 상황 예를 들어가면 내 경우에는 어떤걸 선택하는게 유리하다라던가 이렇게 하면 이게 단점이고 저렇게 하면 저게 단점이고 이게 유리하고 저게 불리하다라는 뭔가 이런식으로 파악도 해주시고 상담도 해주실줄알았는데. 그런거없습니다. 그런건 꿈에나 그리는 일인가봅니다. 콤보카드 받고 일 안하고 있었는데 인터뷰 날짜 나와서 인터뷰에 관해 상담하러 갔다가 일안하고ㅜ있단이유로 상담해줄거없다고 나가라고 쫒겨났네요. 왜 일하라는데 말안듣고 신분유지하고 있냐고요. 당장 일 시작하고 체크들고오면 인터뷰 연습도와주고 아니면 인터뷰 연습 안도와주신다고… 뭐 그렇게 5분만에 쫒겨났습니다. 멘붕온 정도가 아니라 온몸이 떨려요. 진짜. 제 선택이고 뭐고 할것도 없이 변호사를 고용했음에도 불구하고 자세한 설명이나 이런거 없이 자기말 안들을거면 그냥 한국가라고. 왜 영주권 신청하고 있냐고 권위적인 태도만 보고 놀래서 나왔습니다.
      ㅠㅠ 저도 신분 버리면 영주권 확실히ㅡ받을 수 있는건지 변호사한테 제일 듣고싶은 대답이긴하나 머 변호사가 심사하는 분도 아니고 이제는 그거조차도 의미가 없는거같이 느껴집니다.

    • ppp 24.***.81.194

      변호사 바꾸세요 당장.

    • 24.***.146.120

      흠 제 생각에는 글쓴님은 신분유지하시면서 인터뷰 보시는게 나을거같아요.
      변호사 말대로 요즘은 미리 일하면서 인터뷰보는게 추세라서 (그래야 의심안받고 영주권을 잘 받아서) 저 같으면 이 기회에 영주권을 꼭 받아야하니 미리 일 시작하고 인터뷰 준비 할것같아요. 근데 글쓴님은 가족초청이라는 차선이 있고, 지금 신분 유지하면서 인터뷰 봐서 영주권 떨어져도 다시 가족초청으로 진행하면 되니 구지 지금 신분을 버려가면서 도박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이 드네요. 근데 영주권 인터뷰에 미리 일하고있는게 안하고있는것보다 훨씬 안정적이긴해요. 미리 일하고있다고 100% 영주권 다 나오는건 아니지만요.

Canc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