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방 Case에서 영주권 받은 사례

  • #1624971
    서의석 108.***.84.223 2813

    어제(3/19/2015)는 기분이 유난히 좋은 날이다. 왜냐하면, 어려운 case를 승인을 받았기 때문이다. 이민 신청에서 보통 내가 맡기로 결정한 case는 거의 승인을 받는다. 물론 나역시 의뢰인의 case를 거절 받기도 한다. 주로 전문적 분야인, NIW, 주재원 비자, 투자 이민분야이고 승인이 나면 그동안의 노력에 댓가로 생각되어 아주 기쁘다. 하지만, 이번 승인된 CASE는 보통 내가 늘하는 업무와는 좀 다른 것이다.

    아시는분 소개로 의뢰인(그당시는 CASE를 맏기지 않은 상태)과 상담을 하였다. 상담 오신분은 영주권자였고, 남편에 관한 이야기인데, 남편이 미국 남쪽 국경을 위조된 비자를 가지고 국경을 넘어서 입국후, 이민 감호소에 1년정도 있다가, 임시로 조건부로 풀려난 상태에서 그간 교재 한던 분과 1년뒤에 결혼을 하였다고 한다. 거의 4년동안 매6개월마다, 미국 관계당국에 보고하고, 그 지역을 멀리 이탈하지 못하는 상태 이었다. 또한 곧 추방될 위기에 처해 있었다.

    나는 이민 업무로 매일 많은 일을 처리해야 하는 상황에서,이러한 CASE를 맡기가 쉽지 않았고, 시간이 많이 부족하게 느껴졌다. 우선 손님에게 이민 서류를 준비하라고 의견을 말하고, 남편이 추방되기전에 시간을 확보하라고 권하고, case를 맡겠다는 말은 하지 않았다.

    그런데, 소개해준 분이 부탁도 있고, 상담오신 손님이 이러한 어려운 상황에서도 아주 침착하고, 나와 상담한후,믿고 최선을 다해 하겠다는 의지가 보였다. 결국 우여곡절 끝에 case를 맡고, 결혼영주권, Material Misrepresentation /Fraud Waiver신청등 여러가지를 동시에 준비하면서, 본격적으로 CASE를 연구하고, 리서치를 하면서, 많은 사람들로부터 진술서를 받는등 서류 작업에 몰두 하였다. 서류 만드는데 6개월이 더 걸렸다. 손님( 시민권을 막 획득 하였음)의 건강은 좋은 편은 아니었지만, 병원 기록은 없고, 한의사에게 한두번 진찰한것이 전부였다. 많은 서류를 요구 하였지만, 그중 일부만 제출 가능하였다.

    매일같이 조금씩 조금씩 정교하게,모든 어필 가능한 모든 상황을 서류로 표현했다. 매주말 에 가던 산에도 못가고, 주변에서 운동을 하기도 하였다. ICE에는 매번 6개월마다 보고하여 6개월 연장을 받아야 하는데, USCIS에 접수한 이민 접수증을 보여 주고, 매번 정말 간신히 6개월씩 연장을 받은 상태이다. 그리고 2 가지 웨이버 신청의 접수증으로도 연장을 받았다. 그리하여 ICE에서 당장 추방을 절차를 보류 하도록 하고, USCIS로 부터 이민 수속을 하여, 승인을 받는 작전이었다.

    Case를 맡고나서는 손님은 그동안 잠을 못자고 스트레스를 엄청 받았는데, 손님은 나한테 case를 의뢰하고 부터는, 마음이 편해 지셨다고 하였다. 하지만, 나는 case 맡은후부터, 부담감으로 스트레스를 정말 많이 받았다. 손님으로부터 이민 case를 계약하는 순간부터, 내게는 반듯이 풀어야 하는 사명감을 느낀다. 신청후 대략 6개월뒤인 오늘 승인이 되었다. 승인이 되었다고, 전화로 손님에게 먼저 알려 드렸는데, 목이메어서 내게 말씀을 못하셨다.

    이민법은 하면 할수록 어렵고, 어느 법률보다도 방대하고 복잡하다. 하지만, 의뢰인과 변호인이 신뢰하면서, 끝까지 최선을 다하면, 이와같이 정말 어려운 CASE도 승인을 받기도 한다.

    본 사례는 제가 경험한 사례 입니다. 법률 자문 이 아님니다.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U.S. Immigration Law Offices of Eui Suk Suh, CPA Offices of Eui Suk Suh
    서 의 석 미국 변호사/ 공인 회계사

    http://www.kevinsuh.com, http://www.niwlawyer.com
    email :kevinsuhesq@gmail.com

    미국 대표전화 1-949-201-5176
    한국 070-7898-8230

    서변호사 사무실
    얼바인 지역: 2061 Business Center Drive, Suite 208, Irvine, CA 92612
    LA 지역: 3255 Wilshire Blvd. Suite #1640, Los Angeles, CA 90010
    샌디에이고 지역: 4225 Executive Square, Suite 600, La Jolla, CA 92037

    • 이민절차 24.***.50.172

      좋은 경험 공유 감사합니다.

Canc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