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차 구입에 조언 부탁드립니다

  • #3223639
    문과생 71.***.19.249 1379

    아래 equinox, Subaru 등 에 대해 질문올렸던 사람입니다.
    답변 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꾸벅

    인피니티보다 Equinox 나 Subaru , Mazda 추천하시는 분이 많아서 이들 에
    마음이 갑니다. 첫 차 딜인데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요?

    1) Subaru는 Outback 을 하려고 합니다. Equinox 는 AWD , 2.0, Turbo 를 해야
    하나요?

    2) 2만 정도 다운페이 하고 나머지는 0 % 으로 론 하려고 하는데 여기에 precessing Fee 등이
    따로이 들어가나요?

    3) Kbb 와 truecar.com 에 가서 estimate 받고 테스트 드라이브 해보는 순서로 가면 될까요?

    • dam.. 63.***.225.57

      outback : 0% 60 month , outback 2.5i touring :OTD price $ 35,000

    • 107.***.233.173

      1) 마음에 가는 차를 하시면 됩니다. 이건 개인취향이라 본인께서 판단해야합니다. 차는 다들 머가 좋네 나쁘네 하지만 결국엔 본인 취향입니다.

      2) 차 가격에 포함되는거(Tax, dealer fee등)으로 혼란스럽거나 나중에 다른 말 듣기 싫으시면 OTD가격을 제시 받으면 됩니다.
      통상적으로 OTD가격이 MSRP보다 낮으면 잘 산거고..같으면 그럭저럭 OTD가 더 높으면 딜에 실패했다고 보면 됩니다. MSRP는 어느곳이나 거의 비슷하고 거기서 TAX등 다른 FEE가 붙는데 다붙어도 MSRP보다 싸면 잘 사신겁니다. 그 만큼 deal을 하셨단 말이니깐 그렇게 생각하시고 편안하게 Deal하세요 누구는 얼마에 구입했다는 별의미가 없는거 같아요…

      3) 테스트 드라이브는 마음에 드는 차가 있으면 어느곳 매장에 가셔서 해보시고 최종 구입종류를 하나씩 줄여나가시는게 더 편하실껍니다.

      좋은 차 구입하세요…

    • 흠… 129.***.26.126

      1) 본인 취향 + 차량 목적에 따라 다릅니다.
      예를들어, AWD가 꼭 필요하신가요? 2.0으로 충분하신가요 아님 배기량이 큰게 필요하신가요?
      디자인은 호불호는 없으신가요? 운전자외 탑승할 가족이 있나요얼? 마나 오랫동안 타실 계획이신가요 등등…

      2)보통 0%론 프로모션이 캐쉬 리베이트랑 같이 진행될때가 많습니다.
      그리곤 둘중에 하나만 선택할 수 있는 경우가 많아요…0%냐 캐쉬백이냐.
      다운페이 금액이 상대적으로 클경우엔 캐쉬백이 낫고, 적은 다운페이+높은 금액의 론일 경우엔 0% 가 이득인데 이건 본인이 계산해보셔야 됩니다.

      3)KBB, 트루카, carsdirect 등등에서 대략적인 마켓 시세를 리서치 해보셔야 딜을 할수 있겠죠.
      참고로, 여기에 나와있는 금액들은 차값만 보여주는 겁니다. 당연히 OTD는 이 금액보다 높아지겠지만 OTD로 저금액에 달라고 함 해보세요…어차피 물어보는거 돈드는거 아니고 딜러는 많습니다.

      보통 딜러 컨택해서 딜하려고하면 일단 샵에와서 테스트 드라이브부터 하자고 합니다.
      시간 많고 거리가까우면 상관없지만 귀찮고, 시간 아깝고, 기름값 아까우니 이멜로 딜부터 해보세요.
      어느정도 자신의 예상금액에 근접해지면 그때가서 테스트 드라이브 하겠다고 하시고.

      테스트 드라이브 하실땐 자신이 사려는 차 혹은 같은 옵션의 차를 달라고 하세요.
      내가 사려는 차는 베이스 모델인데 테스트 드라이브를 풀옵으로 하는건 말이 안되겠죠.

Canc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