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영화관 만드려는데 프로젝트랑 스피커좀 추천해주세요

  • #3185844
    홈시어터 184.***.201.141 1329

    안녕하세요.
    이번에 집을 구매하고 예전부터 하고싶었던 영화관을 만드려고 준비중에 있습니다. 이런쪽으론 지식이 없어서 어떻게 시작을 해야할지 모르겠는데요, 가장 중요한 프로젝트랑 스피커부터 시작할까 하는데 어떤 모델이 그래도 쓸만한지 조언좀 받고싶어 글남기게 됐네요.
    버짓은 스피커랑 프로젝트해서 5천불입니다. 좋은건 못구할거같고 그래도 쓸만한걸로 구하고싶은데 혹시 이런쪽으로 경험있으신분들의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 CS 73.***.160.156

      제가 예민한건진 모르겠지만 프로젝터가 좌석과 가깝게 (한 2미터 내?) 설치한 홈시어터들은 프로젝터 팬소음이 들려서 별로더라구요.
      예산도 엄청 많진 않으시니 오히려 4K TV 알아보시는건 어떨까 싶습니다.

    • 아니 71.***.234.230

      스크린은 아마존에서 엔트리레벨 오백불에서 천불정조
      프로젝터는 1080으로 가실거면 이천불정도…
      4k로 가실거면 아마 예산초과일듯 하구요.
      창문에 블라인드 설치하시고
      스피커랑 앰프는 블프때 사시면 거의 반값으로 사실거에요… 아니면 크레이그 리스트에서 중고 헐값으로 구매해보세요.

      스피커선이 좀 정리가 힘들어요.
      만약에 선정리같은거 자신없고 간단하게 하시려면 엘지 울트라 숏 스로우 프로젝터, Bose 홈 시어커 스피커, 스크린… 하면 4천불 초반정도에 맞출수 있을거에요.

    • HT 97.***.86.9

      홈시어터에서 제일 중요한건 프로젝터나 스피커같은 기기가 아니라 공간인것 같습니다. 신경끄고 영화에 집중할수 있는 요소들을 갖추는게 임팩트가 더 큰것 같아요. 배선을 깔끔하게 하고, 프로젝터와 앰프의 위치 등등을 깔끔하고 간결하게 하는데 먼저 신경쓰세요. 그렇게 공간이 좋으면 기기들이 더 좋은 영상 음향을 주는것 같습니다.

      프로젝터를 하실거면 최소한 120인치 이상은 나오는 공간이 확보될떄 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80인치 LED TV 가 더 좋을수도 있거든요. 그리고 4K 필요없어요. 아직은 칩을 떨어가며 억지로 만들어내는 이름만4K인 기기가 대부분이고, 제대로된 4K 프로젝터는 차한대값입니다. 그러니 천불미만의 저렴한 1080P 구해도 되고요. 아니면 얼마전에 나온 대륙의 실수라 불리는 샤오미 레이저 프로젝터 (2천불) 도 리뷰가 나쁘지 않은것 같아요.

      음향도 어정쩡한 7.1, 9.1채널보다 좋은 스피커로 깔끔하게 설치한 5.1 채널이 듣기에 훨씬 좋고요.
      스피커는 클립쉬 Reference series (RF35 RC35 등등) 나 B&W (DM602/3/4 etc) 같은거 크렉스리스트 찾아보시면 좋은가격에 찾을수 있습니다.
      Bose 도 음질이 형편없네 벙벙거리네 이렇게 사람들 얘기하는데, 생각보다 음질도 좋고 편리합니다.
      앰프도 비싼거 필요없어요. 제대로 공간에 설치가 안되는 상황에서는 Dolby ATMOS 이런거 필요없어요. 차라리 높은급의 한세대 전모델도 괜찮아요.

    • dfgdfg 50.***.215.130

      BOSE는 사지 마세요. klipsch가 좋습니다.
      북미에 있는 영화관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브렌드 입니다.
      왜 BOSE를 사용하지 말라고 한것은 Best buy같은 곳에서 듣는 소리는
      집에 서 듣는 소리와 많이 틀립니다. BOSE에서 많들어 놓음된 최고의 고화질 소릴듣고 속지 마세요.

    • dfgdfg 50.***.215.130

      그리고 영화관을 만드실거면 프로젝터가 좋습니다.
      그러인까 영화관은 LCD스크린을 사용하시면 때로는눈의 피로떄문에 영화의 깊이를
      감상하고 빠저 드는데는 프로잭트가 좋은것 같습ㄴ디ㅏ.
      저의 에는 지하에는 프로젝터 거실에는 60인치 티비가 있는데…
      스포츠를 보기에는 티비가 좋은데…영화 감상은 역시 프로젝터가 좋터 라구요…
      스피커는 꼭꼭비교하세요//
      전 제가 음악을 같고 가서 틀어 달라고 하니 친절히 틀어 주더 라구여…
      절대 만들어진 음질에 속지 마시고요…

    • .. 158.***.1.28

      저도 예전엔 무조건 큰 크기만 생각해서 프로젝터를 꿈꾸었는데 여러 텔레비젼을 경험하다보니 프로젝터가 텔레비젼의 밝기, 정확히
      명함비를 못 따라가더군요. 큰 맘먹고 LG OLED 를 샀는데 처음엔 HDR 4K 영화를 보면서도 집에 있는 다른 1080p LED 랑 별반 안 다르네 했었습니다. 그러다가 옛 텔레비젼으로 다시 영화 볼 기회가 있었는데 그때 비로소 OLED 4K HDR의 진가를 알겠더군요. 블루레이 보다가 다시 DVD 보는 느낌 같았습니다. 특히 Planet Earth II 4K HDR은 정말 압권입니다.
      그제서야 화질의 “깊이”라는 말이 무엇인지 알게 되더군요.
      OLED TV를 사시라는 말씀을 드리는게 아니라 기왕 구축하실꺼면 가급적 좋은 것을 하나씩 마련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이번엔 프로젝터만 사고 다음에 예산이 되면 오디오는 다음 번에 하는 식으로 말이죠. 어설프게 예산에만 맞추면 이것도 저것도 안 되는 수가 있습니다.

      • 지나가다 149.***.7.28

        HDR은 bit format이 달라서 그 HDR 블루레이 disk만 해당되지, 다른 format은 상관없어요.

        format이 달라지면 대중화에 제한이 생겨서 HDR은 한동안 유행하다 반짝했던 3D TV같은 hype라고 봅니다.

        그리고 auto-HDR 기능은 지금도 포토샵서 개판엉망으로 하는 기능인데 TV서 real time으로 잘할거라고 너무 믿지마세요.

    • 영주권 184.***.239.94

      영화관을 셋업하신다니 티비보다는 화면 면적이 훨씬 넓어서 영화에 몰입하기 좋은 프로젝터를 추천합니다. 영화관용으로 만든 방이어서 창문이나 다른곳에서 새어 들어오는 (ambient light)이 거의 없으면 DLP 방식의 프로젝터가 좋구요, 새어들어오는 빛이 좀 있거나 어느정도 조명을 틀어놓고 싶으면 LCD 방식의 프로젝터가 더 밝아서 적합합니다.

      벽안에 설치하는 In-wall 스피커거 아니라면 초이스가 많이 있을텐데 방면적에 따라서 어떤 출력의 스피커를 선택해야하는지 알 수 있겠네요.. 5.1 채널이면 5개 스피커를 같은 회사에서 만든 같은 종류의 스피커 세트로 구매하시는게 가장 바람직하구요 (센터채널은 대사를 책임지기 때문에 좋은 스피커를 쓰는게 좋습니다), 영화는 서브우퍼의 역할이 중요하므로 SVS나 HSU중의 하나를 추천합니다.

      5천불 예산이면 괜찮은 시스템 셋업이 가능하리라 보는데 설치비용도 감안해야겠네요. 그리고 제가 알아본 바로는 방벽과 천장 페인트도 진한색으로 하는게 효과가 크다고 합니다.

Canc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