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수 radionuclides?

  • #3316157
    radio 71.***.90.211 441

    열심히 쓴 글이 날라가 버려서 다시 습니다… ㅠㅠ

    볼티모어 지역에 살고 있는데, 외곽에 develop 돼있는 1에이커 정도되는 lot에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 전망이 상당히 좋은 편인데, 외곽이라 지하수와 septic system을 사용하게 돼 있습니다. 그쪽 동네에 150개 정도 lot이 있는데, 벌써 대부분 다 계약이 끝났더라구요.

    일단 개별 lot에 우물은 설치되어 있는 상태인데, Seller agent가 지하수에 대해서 공개한걸 보니까, 이 lot은 gross alpha radionuclides가 10 micro curie per liter, beta level은 6.5 이렇게 나와 있네요. 150개 lot의 알파 평균은 5정도 하는것 같은데… 20개 정도의 lot들은 15를 훌쩍 넘는것도 있어요…15는 EPA의 최대허용권고량입니다… 그런데도 놀랍게 대부분의 lot이 팔렸어요… 이쪽 동네는 인도와 중국인들이 엄청 선호하는 동네라 housing market이 아직 쫌 미쳐있어요…ㅠㅠ

    구글링 해 보니까, ion exchange water treatment system을 사용하면 이런 오염물질들이 상당히 제거 되는것 같던데, 그러면 암걸릴 걱정없이 맘편히 이런 지하수물을 사용하고 마실수 있는건가요, 아니면 이런 지하수가 나오는 lot들은 깨끗이 잊어 버리고, city water가 들어오는 집들로 알아봐야 하는건가요?

    지하수물에 대해서 경험하셨거나, water chemistry에 대해서 해박하시면 조언 좀 부탁 드립니다.

    • 미국 살이 20년 63.***.131.70

      지하수내 방사성 원소라면 라돈을 제일 먼저 의심하게 되네요. 지하수에서 라돈이 검출될 정도이면 집 지하실에 라돈가스가 형성될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저같으면 식수 문제뿐 아니라 조망권이 아무리 좋아도 집터로서 구매력이 안생길것 같군요.

    • 그게 67.***.236.78

      지하수에서 나온다는건
      땅 밑에서 슬슬 기어 올라올수도 있다는건데요

Canc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