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촉 사고가 났을 경우, 상대방 보험 보다 제 보험을 이용하는것이 유리할 까요?

  • #3337402
    공자 129.***.109.42 1774

    안녕하세요, 몇일전에 제가 좌회전을 위해서 신호 앞에서 서 있는데, 링컨 네비게이터가 뒤에서 와서 저의 차의 뒤를 받았습니다. 저의 차 뒤쪽이 데미지를 입었습니다. 그래서, 상대방의 보험인 state farm을 이용하여 수리샾에 차를 맡기고, 수리를 하는 중인데, 뒤쪽 유리의 스크레치가 있는데, 이것은 해줄 수가 없고, 또 충격으로 인해서 타이어 데미지를 염려하여 타이어도 교체를 해 줄 수 있는냐고 물었더니, 해 줄 수 가 없다고 하네요.

    현재 수리중인데, 수리하는곳에서는 모두 state farm의 명령을 따른다고 합니다. 이 경우, 제 보험인 Geico를 이용할 경우, 스크레치가 난 유리도 갈 고 좀더 좋은 대우를 받을 수 있을까요?

    • 베이 73.***.73.68

      미국에선 상대방보험과 얘기하면 피곤해져요. 절대로 상대방과 얘기하지마세요.
      우선 빨리 변호사(자동차사고전문) 연락하면 변호사가 알아서 다 해줍니다 내돈안들이고

    • 저는 72.***.6.12

      전 상대방 보험으로 처리했습니다만 정말 머리아팠어요 ㅠㅠㅠ 변호사 선임하려 했는데, 데미지가 1000불이 안돼서 변호사측에서 어렵다고 했습니다. 데미지 천불 넘으시면 변호사 알아보시고요…. 가이코 쓰시는건 솔직히 잘 모르겠네요.

    • dd 8.***.167.250

      스테이트 팜 어드져스터가 그것이 교통 사고와 관련이 있는지 조사해야 할 것 이지만, 대충 분위기 봐서 안될 것 같습니다. 본인 자차로 본인 차 고치는 데, 무슨 문제 있습니까? 단 보험료는 올라갈 것입니다.

    • 1234 12.***.196.65

      회사마다, 담당 에이전트마다 정말 다른 거 같아요. 저 같은 경우는 각기다른 사고가 두번 있었는데, 두번다 상대방 과실.
      보험료 올라가는게 싫어서 두번 다 상대방 보험에 연락했었는데, 첫번째는 아무런 딜레이 없이 깔끔하게 수리해줬는데 두번째는 계속 서류가 처리가 아직 안됐다는 식으로 거의 한달간 아무런 조치도 안해줘서 차도 데미지 된 채로 나둬야했어요. 그냥 짜증나서 제 보험사로 처리하니까 알아서 다 해주던데요.

    • 베이 73.***.73.68

      뒤에서 받으면 변호사가 케이스 당연히 합니다.
      기본 $5천 에서 $20천 받아요 변호사 비용은 받은돈에 1/3입니다.
      변호사 실력에 따라서 틀려요 얼마나 받을진. 왠만하면 미국변호사랑 하세요. 영어안되도 알아서 해줍니다.

    • d 209.***.184.254

      상대방 과실이 확실하니, 변호사 쓰세요. 상대방 과실인데 자기 보험을 (medical 제외) 쓸 이유가 없습니다.
      수리비빼고도 몇천불 보상 받겠네요.

    • 1q2w 38.***.150.66

      원글님 – 상대방 보험회사를 통해서 해도되고 본인 보험회사를 통해서 해도 됩니다. 다만 본인 보험회사를 통해서 했을 경우 디덕터블을 내게 되는데 이 디덕터블은 못 받을 가능성이 있어요. 사고로 인한 유리 스크레치를 상대방 보험사에서 안해주겠다 하면 디덕터블내시고 고치셔도 되는데 아마 디덕터블보다 직접 돈내고 고치는 비용이 쌀거에요. 사고라는것이 참 그지 같애서 완전히 손해를 안볼수는 없는 것 같아요 정신적으로나 물질적으로나. 그리고 본인 보험으로 해도 보험금 안올라가고 만약 올라간다고 치면 보험사 바꾸세요. 어차피 본인 보험사는 상대 보험사에게 subrogation해서 돈 받아 낼거기때문에 본인보험사에서 사고처리 드는 비용은 그런거 핸들하는 expense말고는 들게 없어요.

      그리고 교통사고 나면 변호사부터 부르고 보상금 탈려고 계산기 두드리시는 분들. 당신 같은 사람들때문에 보험료가 매년 인상폭이 커지는거고 정말 사고로부터 온 피해가 아닌걸로 클레임해서 통증병원다니고 수술하는건 다 보험 사기임. 자동차 보험 사기만 1년에 6-7빌리언이고 이 금액은 고스란히 보험료 인상으로 돌아오게 되어있음. 제발 좀 작은 사고 가지고 크게 만들어서 득보려는 진상같은 짓 좀 하지 마셈. 변호사야 신나겠지. 사기좀쳐서 돈 많이 보험사로부터 받으면 지 수수료도 올라가니까. 정직하신 교통사고 변호사분들도 많지만 이런 그지 같은 변호사같은 놈들때문에 달달이 한달에 적게는 몇불 크게는 몇십불씩 보험료가 더 나가는 것임.

    • 지나다 129.***.33.148

      제가 상대방 과실 100 % 에 제 보험을 통해서 청구했습니다.
      우선 제 보험회사는 제 과실로 가정하고 견적내줬구요. 디덕터블 제외하고 받았습니다.
      한 두 달 뒤에 상대방 과실로 판명이 되고 나니, 그 디덕터블 마저도 저한테 돌려주었습니다.
      보험료 오르거나 한 건 없구요. 다만, 제 보험회사에 claim한 이력은 남아있게 되었습니다.
      확실한 건, 자기 고객이어서 그런지 조금은 더 친절했습니다.

Canc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