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영업 세금보고 예납 (1099-MISC, 1099-K) – 게시판 TAX로 이동

  • #3303759
    38 192.***.140.30 162

    안녕하세요. Form-1099세금보고에 대해 잘 아시는 분께 질문 드려요.

    작년 9-12월 동안 난생 처음으로 자영업으로 인한 소득이 있어 , 세금계산을 해보니 $1,000 아주 조금 넘더라구요.

    IRS 사이트를 보니, 자영업은 세금이 $1,000 넘으면 estimated tax payment 를 내야 되더라구요.

    그렇다면 저의 경우는, 올해 1월 15일 전에 세금을 예상해서 미리 IRS에 냈어야 하는 건데, 그걸 모르고 있었네요. ㅠㅠ

    이런 경우에는 벌금이 나온다고 하는데, 올해 세금보고 할 때 산정된 세금을 모두 내면 벌금을 면할 수 있는 건지요?

    그리고 turbo tax 돌려서 나온 총 세금액은, 자영업 소득에 대한 세금도 포함한 것이니 이것 내면 더이상 estimated tax payment 는 내지 않아도 되나요?

    혹시 비슷한 경험 있으시면 조언 부탁 드려요~ 좋은 하루 되세요.

    • JSTA 50.***.77.185

      Estimated Tax에 대한 벌금은 여러가지를 고려해야 하기에 현재로선 쉽게 나온다 안나온다 얘기하기가 어렵습니다. Estimated Tax는 연중에 내는거라 세금 보고 하면서 세금을 다 내도 벌금은 (만약 있다면) 여전히 나옵니다. 2019년에도 계속해서 자영업을 하시게 되면 여전히 2019년 년중에 estimated tax를 내셔야 하고, 그게 얼마일지는 본인의 소득과 텍스에 따라 다르기에 역시 답변이 어렵습니다. 설사 이런 정보를 안다고 해도 쉽게 말해줄 수 있는 회계사/세무사는 없을것 입니다. 영업비밀이라서가 아니라, 그만큼 estimated tax는 계산하기도 어렵고 (이것저것 고려해야 하므로), 시간이 들어가는 작업이므로, 자신있게 이거다 라고 말하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현재 자영업을 하시면 절대로 혼자 하시지 마시고 주변에서 친절하고 성실한 회계사/세무사를 소개받아 매월 얼마씩 내시고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 그게 남는것 입니다 (이런 조언을 광고라며 저희를 비난하시는 분이 계신데, 정말 진심에서 드리는 말씀이며, 굳이 저희한테 오시지 마시고 다른분한테 맞겨 주세요. 괜히 이상한 소리 듣는것도 이젠 좀 지치고 기운 빠집니다)

      JS Tax & Accounting Services, LLC
      info@jstaxaccounting.com
      http://www.jstaxaccounting.com
      Tel:925-400-8258

    • 38 172.***.56.179

      JS 님, 이렇게 중요한 조언을 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