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 갱신 또는 재 발급

  • #3303668
    K.Kim 147.***.112.82 713

    안녕하세요 저는 지금 한국에살고있는 학생인데요.

    작년에 일리노이 시카고 쪽에서 인턴 때문에 6개월정도 체류할때 국제면허증을 따서 운전을 하다가 DMV가서 시험보고 면허를 획득 했었습니다. 비자가 18년 8월까지여서 유효기간도 그때까지였고 그래서 지금은 유효기간이 만료되었는데요. 올해 다시 같은 포지션으로 시카고에 갈것같습니다. 그래서 운전면허를 새로 갱신 또는 발급받아야 하는데 ..

    그냥 인터넷에 들어가서 갱신해도된다는 이야기도 있고.. DMV에 직접가서 해야된다는 이야기도 있고.. 지난 1년동안 거주했다는 증명을 가져가야한다는 이야기도 있고 헷갈려서요.. 혹시 저와 같은경우에 어떻게 운전면허를 다시 받을 수 있는지 아시는분 도움좀 부탁드리겠습니다.

    요약> 18년 2월~8월까지 시카고 거주 (국제운전면허 이용하다 면허 새로땀)
    운전면허는 18년 8월 만료
    SSN있음
    집을 새로구해야해서 기존에 적힌 주소도 바꿔야함

    • 11년전 174.***.5.135

      저는 11년전에 면허땄었고 11년전에 면허딴 dmv로 오픈시간전에 무작정 신분증이랑 현 주소 빌지 거주 증명서등 가지고가서 필기 시험만보고 다시 면허 땄습니다

      오픈전에 갔는데도 줄이 어마어마합니다.
      줄서서 기다리고 오피스 나오는 시간까지 거즘4시간ㅡㅡ

      필기. 시험 문항수도 처음 면허 시험 보는필기 문항수에 반절만 풀었습니다 2개 틀림ㅋㅋㅡㅡ

      무려 10년이 지났는데도 데이터가 살아 있더군요.예전 주소 물어봫으나 정확히 몰랐는데 직원이 여기 살았냐고 물어보길레 그렇다고 했죠
      주행 시험 안보고 필기 문제도 반절만 풀고. 면허증 획득

      필기 주행 다해야하나 걱정했었는데 필기만 봤어요
      Dmv 리얼 아이디때문에 아직도 대기시간ㅡㅡ
      주소는 현재 주소로 변경했구요

    • vb 24.***.237.54

      온라인 갱신은 시민권자만 됩니다. 시민권 받고 소셜카드를 시민권자로 업뎃후 DMV 에 서류를 직접 가서 제출한 후부터 온라인 갱신 됩니다. 이상 텍사스 입니다.

    • 12.***.19.107

      DMV 입장에서는 그냥 님이 유효 기간 지나서 면허 갱신하는 겁니다. 이에 대한 규정은 주마다 다르니 정확한 건 일리노이 DMV 웹사이트 찾아보세요.
      참고로 캘리포니아는 유효기간 지난 후 60일 이내에는 그냥 갱신할 수 있고, 60일 이상 지나면 필기 시험을 다시 봐야 합니다. (더불어, 캘리포니아는 시민권자 아니라도 온라인 갱신 됩니다.) 일리노이가 어떤지 잘은 모르지만 6개월 이상 지났으니 모르긴 해도 DMV 가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Canc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