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봉이 이상해요.

  • #3355551
    베이지역 107.***.109.87 2723

    베이지역 디자인분야 8년됐어요. 베이스연봉이 95k + 보너스 16k 인데, 작년에도 올해도 계속 10프로이상 인상했는데도 이렇게 낮아요 ㅠㅠ

    제가 금융위기때 취업하느라 너무 낮은금액으로 입사해서그런지 매년 연봉올려달라고 요청해서 올렸는데도, 세상에 작년 신입이 75k로 들어와서 이제는 베이스연봉이 80k가까이라 저랑 얼마차이안나요. 게다가 2년전 들어온 3-4년차경력도 85k정도 높은금액으로 시작하다보니 이제는 저랑 연봉이 똑같아요.

    회사에서는 퍼포먼스도 좋다고하고, 그래서 10프로씩 매년인상해줘도, 이미 높은금액으로 들어오는 저년차들과 심지어 신입과도 베이스연봉이 얼마 차이도 안나고, 솔직히 좌절감마저들어요. 이런게 미국회사에서는 원래 일반적인건가요? 아니면 싫으면 나가라는 무언의 압박인가요?

    참고로, 회사내 15-18년차들도 워낙 과거 아주 낮은금액으로 시작해서그런지, 아직 100-120k 이런분들도 많아서, 9년차 애들이 이미 그사람들 연봉을 다 넘어섰더라구요. 원래 이런건가요? 미국은 베이스연봉을 별로 신경안쓰고 보너스(퍼포먼스 베이스)+회사주식이나 배당금 으로 승부하는건가요?

    • A4 76.***.20.223

      이직말고는 올리기 힘들어요. 저도 5년차동안 20프로 올랐는데 한번 이직으로 바로 50프로 인상되었네요

    • 지나다가 71.***.5.66

      보통 그런경우 많아요. 경기 안좋을때 배고파서 일단 오퍼벋고 나중지나면 작게 느껴지죠.
      가장 쉬운방법은 이직이나, 이직통보하며 현재 연봉이 마켓 연봉보다 낮아서 이직한다고 하면 회사가 오퍼랑 매치해줄수 있습니다.
      연봉이 동기나 사기에 엄청난 영향이 있으므로 무시 못하죠.

    • ㅇㅇ 174.***.45.130

      연봉 올라가도 세금도 점점 올라가는 바람에 메리트가 크게 다가오지 않으실수도 있어요. 연봉이 두배 가량 오르면야 몰라도요.

    • 24.***.123.18

      많은 Tech회사에 일어나는 salary compression 현상입니다. 신입사원은 연봉을 적게 주면 뽑을수 없어서 할수없이 시장 가격을 줘야합니다. 기존 직원도 봉급을 올려주고 싶은데 회사에서 봉급인상에 쓸수있는 예산은 정해져 있어서 모두에게 해택이 가기가 힘듭니다. 이때 회사에서는 굉장히 적은 숫자의 사원만 시장가격이상으로 대우해주고 그외 사원들은 시장가격 대우를 포기할수 밖에 없습니다. 그 결과로 보통 기존 사원들은 신입사원과 봉급이 크게 차이 않나거나 적을 수도 있습니다. 이직이 일어 나지만 막을 길이 없습니다. 그렇지만 회사 분위기를 좋아하거나, 일 옮기는 것을 귀찮아하거나, 나이가 많거나, 다른 개인문제 있는 직원은 조용히 불평없이 일하곤 합니다.

    • BdboyK 72.***.2.85

      베이지역을 벗어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켈리포니아는 여러가지로 노답이고 망해가는 주 입니다.

      님 경력으로 다른 주로 넘어가면 훨~~씬 살기 편하고 삶의
      질도 올라갑니다.

      반드시 한국적인 요소를 갖춘 곳에서 살고 싶지 않으시다면, 다른 주로의 이직을 추천드립니다.

    • 지나가다 149.***.7.28

      미국회사는 자신이 그 회사에서 승진을 잘 하는 위치에 있다면 남으셔도 되고,
      그렇지 않다면 적어도 5년에 한번씩은 옮겨줘야 시장가를 받을수 있습니다.
      평가를 낮게 받았거나 승진이 좀 늦는것 같다 생각되면 지체없이 옮기셔야 레쥬메 관리에도 좋습니다.

    • 64.***.145.95

      그냥 잡힌물고기에겐 미끼안주는 겁니다. 그래도 매년 10프로 인상이면 엄청 착한데요. 근데 궁금한게 신입들 또 9년차 10년이상 연봉을 님이 어떻게 다 알고 있죠? 디자인분야라고 하면서, 다른사람 연봉을 공개하는것도 아니고 그걸 볼수있는 자리에 있는것도 아니면서?? 점심시간에 너는 얼마받느냐 다 묻고 다니나요? 신기하네.

Canc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