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오일 교체

  • #3471837
    1 207.***.36.242 2156

    안녕하세요.
    어려운 시기에 타지 생활하시는 한인분들께 건강과 축복을 기원합니다.
    제가 한푼이라도 아껴보고자 직접 엔진오일을 교체 하려고 하는데 엔진 오일 중 만마일에서 교체하는 오일도 있던데
    아마존에서는 잘 알아보기가 힘들어서 만마일에서 교체 할 수 있는 오일과 필터를 알려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얼마전에 스파크 플러그와 이그니션 코일, 브레이크 패드를 직접 갈았는데 그렇게 뿌듯할 수가 없더라고요 ㅎㅎ

    감사합니다.

    • Wr 172.***.20.14

      답변은 아니지만 그정도시면 엄청 잘하시는거 아닌가요? 저는 아직 엔진오일만… 엔진오일 교체하는건 쉬우실듯요

    • 1234 73.***.230.51

      보통 그정도 다이 하시면 오일체인지부터 시작하시는데… Advanced Autopart 또는 Autozone 가보셔서 추천해달라하면 여러가지 해줍니다. 워낙 종류가 많아서 여기에서 답해드리는 것도 그렇네요. 괜찮은 가격대로 보시면 오일 필터 만마일 추천 이런식으로 표기 되어있습니다. 보통 풀신데릭으로 알아보시면 보면 만마일입니다.

    • Fully synthetic engine oil 47.***.157.67

      Fully synthetic engine oil 구입하시면 되고 oil filter도 Fram의 경우 XG series로 구입하시면 됩니다.
      보통 oil은 핫딜이 있지 않는 한 로컬에서 구입하시는 것이 더 저렴하고 흔한 차종이면 Walmart에서 Mobile 1과 차종에 맞는 Fram 필터 구입을 추천합니다. 폐 오일은 Walmart에서 가져다 주면 됩니다.

    • 영주권 216.***.199.156

      저는 가까운데 히스패닉 아님 베트남 메케닉 샵에 Mobile 1 Synthetic오일과 OEM 필터 혹은 Mobil 1 필터 갖고 가서 10불 공임주고 바꿉니다. 물론 가까운데서 제대로 가는지 확인하구요.

    • 안다니면 173.***.202.4

      https://www.mobil.com/en/lubricants/promotions/motor-oil-rebate-program-2020

      Mobil 1 월마트가서 사시고 위 프로그램으로 리베이트 받으면
      synthetic engine oil 을 싸게 구하실 수 있습니다.

    • 음… 71.***.149.166

      저도 이분과 비슷하게 위에서부터 먼저 시작했어요…
      점화플러그, upper hose, 자잘한 센서교체 등등부터 시작하다가, 이젠 밑으로 기어들어가보자… 그래서 엔진오일, 밋션오일 그렇게 확장됐습니다.
      밑에는 처음부터 잘 안들어가게 되는게…
      일단 처음엔 차밑에 들어가는게 겁남…(일단, 안전상 문제…)
      그런데, 엔진오일 갈러, 여타 다른 내 수준밖의 고장으로 정비소 20~30번 들락날락 거리니까…
      엔진오일 정도야 우습게 갈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생겨서 결국 램프를 사게됐죠.
      왜 진작 안샀나 후회될 정도에요, 지금은…
      엔진오일 갈고나서 그 뿌듯함이 너무 좋아서, 지금도 엔진오일 갈 날만을 기다린다는…

    • 1 207.***.36.242

      답변 감사드립니다 많은 도움 되었습니다.

    • aa 12.***.14.8

      저도 그렇게 시작해서 이미 몇년이 지났네요. ㅎ
      램프나 플로어 잭은 사셨나요?
      저는 램프를 라이노에서 나온 플라스틱 램프를 사서 쓰다가 결국은 나무로 직접 만들기까지 했습니다. ㅎ
      요즘은 잘 없겠지만, 그래도 건설경기가 괜찮은 곳이면 그 공사장에 한번 휙 둘러보세요.
      그러면 거기서 쓰고 남은 짜투리 자재들 버리는 곳이 있는데요. 거기에 보면 쓸만한 넓은 나무들이 제법 있습니다.
      거기에 가서 이야기하면 가져가도 된다고 이야기해줄겁니다.
      저는 거기에서 나무 주워서 직접 만들었어요.
      플라스틱으로 된 라이노 램프를 사도 되겠지만, 저는 불안해서 있던 램프 버리고 나무로 된걸로 만들었어요. 그거 바꾸고나니까 차 밑에 들어가는데 아무런 불안함이 안 생기더군요.

      저는 모빌원 풀신세틱 오일이랑 필터 사서 갈아요. 좀 비싸도 비싼 값은 하는 것 같아서…

    • bk 174.***.132.49

      Racing할 것 아니면 어느 Full Synthetic Oil을 써도 무방합니다. 더 중요한 건 필터죠.
      필터를 좋은 놈으로 껴줘야 최소 1만마일 마다 갈라는 제품의 스펙기대치에 맞는겁니다.

      오일 주입시 흙먼지가 들어갈수도 있는거고 아니면 미세한 쇳조각들이 돌아다니기도하고, 그럴때 필터가 제역할을 해줘야 오일도 그 성능대로 돌아가는거죠.

      광유에 좋은 필터 껴도 슬러지가 생기니 차를 아끼면 무조건 합성유로 가세요. 이건 실험실 및 실제 데이터에 의핸 결과입니다. ㅋㅋㅋ

Canc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