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권 신청과 오바마

  • #3241727
    정말 힘드네요 144.***.4.36 1517

    취업 영주권으로 영주권 받았는데 참 일이 꼬이네요
    오바마케어 받았으면 시민권 못 받는다고 기사가 났어요.
    제가 일하는 분야가 시민권을 받아야 정식으로 신청할 수 있는 일들이 많은데 회계사가 오바마케어 들어야 한다고 아니면 안 된다고 해서 억지로 가입을 했어요. 지금이라도 오바마 케어 취소하고 시민권 신청해도 될 지 모르겠네요.
    일자리 구하기도 어렵고 해서 지금은 모두 1099로 일을 하고 있어요.
    사실 오바마 케어 좋지도 않고. 해서 모두 1년에 한 번 씩 한국에 나가서 병원 다녔거든요.
    정말 불법으로 하는 모든 것들, 그런 사람들이 제게 한심하다고 하는데도 늘 정도를, 정해진 법을 따르느라
    애썼는데 이제 모든 게 물거품이 되는걸까요?
    문제는 제가 아니라 아무 것도 모르는 아이들이네요.
    정말 어떻게 해야 할 지 모르겠네요.

    • N400 approved 98.***.8.100

      뭘 걱정하시는 지 잘 모르겠네요.
      건강보험을 어떤 것을 들었는지, 들지 않았는지가 시민권 결격 사유가 되지 않습니다.
      님이 미국에 필요한 존재라 그런 일을 하고 계시고 세금 제대로 내셨으면 시민권 따실 수 있습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여기 변호사들이 올리는 소리 (대부분이 부정적이고 위협하고 약자들 등골 빼먹기 위해 위협하는 소리들)에 귀기울이지 마시고,
      정도를 걸으셨던 데로, 영주권 딴지 5년되면, 본인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시민권 신청해보세요. 쉽게 딸 수 있습니다. 개나 소나 다 땁니다.

      운전면허증이랑 같아요. 따기 전에 무척 따고 싶고, 꼭 따서 운전 계속 하고 싶지만. 따고 나면…. 화장실 들어갔다 나온 사람 기분하고 꼭 같습니다.

    • Bn 73.***.80.167

      시민권 때 Public charge test 안합니다. 영주권 받고 한간 보조금을 얼마 받았던 상관 앖습니다.

    • 뉴욕 68.***.95.146

      영주권받고 임신으로 인한 메디케이드같은거도 시민권딸때 문제가 되지않는다는 건가요? 앞으로 정부보조받으면 시민권딸때 문제가 된다고 많이들 말하잖아요. 헷갈리네요….

    • 1111 69.***.15.229

      엊그제 NBC 뉴스에서 보도했습니다.
      트럼프 행정부에서(백악관 예산 검토 부서?) 지난 2월부터 합법적 이민자를 억제하거나 줄이는 방안을 검토해왔고 그 절차가 거의 마무리돼서 수주 내로 관보에 고시할 예정이라고 보도했습니다. 그 방안은 입법부에서의 새로운 법률 제정이나 개정이 아니라 기존 이민법 내의 규정을 강화하거나 확대하는 방식입니다.

      영주권 신청자나 시민권 신청자에게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은 이미 이민법에 규정 되어 있는 Public Charge의 범위를 확대해서 엄격하게 적용한다는 것이데, 그렇게 되면 public charge에 해당되는 연방 보조의 혜택을 받은 사람들은 영주권 신청과 시민권 신청이 거절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한 public charge의 범주에 오바마케어에서 받은 연방 tax credit, 시민권자 아이들에 대한 chips 혜택, peach care, food stamp, 연방 빈곤선 이하의 저소득으로 인한 보조금 혜택 등등 모든 것을 다 포함시킨다는 것입니다.
      이 방안이 시행되면 미국 내의 약 2,000만명에 달하는 합법적 이민자에게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아직 확정적으로 공표된 것은 아니지만 NBC 보도에 의하면 백악관으로부터 나온 확실한 정보라고 합니다

      이 정책이 시행될 경우 초미의 관심사 중의 하나는 오바마케어에서 연방 보조금(tax credit)을 받은 합법적 영주권자가 시민권을 신청했을 때 시민권만 거부되는 것인지 아니면 영주권까지도 취소될 것인지에 관한 것입니다.

      만일 후자라면 ……..상상하기도 싫군요.

      .

    • 참나무 174.***.132.180

      그러면 지금이라도 오바마케어 캔슬해야 하나요?
      지금 오바마케어 가입중이고 시민권 인터뷰 대기중입니다. 이민국 사이트에 시민권 인터뷰가 5개월 후 예정 입니다.

    • kk 112.***.183.23

      아직 딱히 정해진 건 없지만, 본인이 결정하기 나름이지요.
      저는 지난 2월에 오바마 케어 캔슬하고 ***상조 들었습니다. 벌금 회피용으로요.
      정신적으로 속 편한 쪽을 선택했습니다.

    • 진짜 문제는.. 73.***.180.241

      세금 좀먹는 넘들 을우리가 자발적으로 신고해서 쫒아내야 되지 않을까요? 실제 정부보조를 엄청나게 타먹는 벌레집단들은 내버려 두고 세금 많이 내고 법을 잘 따르는 외국인들만 대상으로 하는지!! 이거 시행되면 IRS에 불법으로 베네핏 타먹는 중국/베트남/기타 동남아애들부터 신고해서 내 쫒아내야 되지 않을까요?

    • 그거 73.***.19.10

      기사 내용 어디서 볼 수 있죠?

      오바마 케어 를 받았다 하셨는데, 오바마 케어 가입을 한 이유 만으로 불이익이 생기는건지

      아니면 오바마 케어 가입 하고 보험 혜택을 본 이유로 불이익이 생기는 건지 알고 싶습니다.

      저도 오바마 케어 가입 하지 않으면 생기는 불이익을 모면할 생각으로 저렴한(혜택이 거의 없는) 보험을 가입한 상태 인데요

      다른 곳으로 옮기던지 해약 해야 할까요?

      좋은 정보 부탁 드립니다.

    • Oa 66.***.255.0

      최종적으로 시행된후 취소해도 늦지 않습니다..만일 소급 적용 된다면 지금 취소 한들 소용이 없고 그렇게 되면 법적인 소송에 직면 할 거라는 것이 대체적인 분석입니다.
      제 생각엔 빨라야 올해 말 이나 되야 하므로 이미 받으신거에 대해선 걱정하지 말고 결과를 기다리는 것 이 좋을듯하네요

Canc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