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뉴얼 대로 하세요.
예전 주철 합금으로 만든 엔진은 열팽창을 고려하여 타원형으로 실린더
헤드를 만들고 엔진오일에 일부러 쇳가루를 넣어서 1000마일 주행후 교환
해야만 햇는데 지금은 알미늄 합금으로 헤드와 불럭간 열팽창율이 옛날처럼
크지 않아 거의 원형에 가까워 초기 헤드 길들이기가 필요 없습니다.
시동후 1분내 바로 출발해도 이런 이유로 실린더 헤드 마모가 없습니다.
차량 생산연월도 중요합니다. 마일리지가 적어도 생산된지가 이미 여러달 지났다면 매뉴얼에 나온 시간주기에 맞추어 오일체인지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아직 날짜도 안지났는데 1000마일 뛰고 교체하실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헤드님 말씀처럼 요즘은 초기마모가 거의 일어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