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이크 밟을때 노이즈…

  • #3302365
    Ar 72.***.247.127 2070

    혹시 이런 증상 가지고 있는 분 계실까요?
    2015 rx 350 인데…
    브레이크 페달을 밟으면 계기판 쪽이나 아랫쪽에서 찌지직 찌지직 하는 전기 약하게 합선되는 소리가 들리는데 추울때 더 나고 브레이크 밟을때마다 납니다.
    처음에는 rpm 게이지 바늘이 움직이면서 나는 소리인줄 알았는데 브레이크 페달을 밟았다 떼면 소리가 나더군요. 렉서스 브레이크 페달 노이즈가 요즘 많아서 미국인들도 항의 많이 하는데 그 노이즈들과 양상이 달라서 딜러에서 인정을 안해주네요.
    정확히는 데스크탑 컴퓨터 하드 돌아갈때 소리 찌리릭 찌리릭 하는 소리 입니다.
    혹시 뭔가 릴레이 같은게 계기판 뒷쪽에 있을까요? 운전할때마다 얼마나 거슬리는지…
    하부 부상은 고쳐줘서 소리가 안나고 가끔 렉부분에서 소리도 나고 뒷좌석 밑에서ㅠ덜덜거리는 소리도 계속나고 하는데 그래도 운전하면서 계기판 쪽에서 저런 소리 나는게 제일 거슬리네요.
    혹시 브레이크 페달쪽 구조 아시는 분 답변 좀 부탁드립니다.

    • ㅇㅇ 174.***.4.74

      물리적인 원인이 아닌 전기저항으로 인한 소리 같다면 혹시 블박 같은거나 다른 부가 전기장치를 제거해보시는것도 방법입니다.

      TSB 보시고 렉서스 딜러쉽 가셨으면 애들이 이미 진단하지 않았을까요? 노이즈 자체가 없다고 우기던가요? 아니면 노이즈는 있는데 해당 TSB랑 연관이 없다고 하던가요?

      • Ar 72.***.247.127

        블랙박스같은 외부적인 요인이 절대 아닙니다.
        노이즈 없다고 이상없다고 우기더군요. 그래서 확실하게 어딘지 알고 가야 할 것 같아서 찾아보니 확실히 브레이크를 밟았다 떼면 찌리릭 찌리릭 하는 노이즈가 들리더군요. 딜러 갔을때는 계기판쪽에서 소리가 나는 줄알고 그렇게 말했었는데 소리 안난다고 하고 말더군요.

    • . 216.***.148.135

      요즘 웬만하면 브레이크, 악셀 페달 모두 전기식입니다. 제 생각에 전기식 브레이크 페달에 문제가 있는 것 같네요. 대개 전선연결이 느슨해지면 전선이 닿았다 말았다하면서 나는 소리입니다.

    • Ar 72.***.247.127

      오늘 결국 여기저기 뜯어보고 뒤져보고 청진기까지 동원해서 찾아냈습니다. 원인을 알고 인터넷을 뒤져보니 저같은 경우는 전혀 없는 경우인가 봅니다. 웬만하면 비슷한 일을 겪는 사람을 찾을 수 있는데 이 경우는 몰라서인지 아니면 저만 그런건지 아무도 없네요.
      원인은 알 수 없지만 일단 위치는 알아 냈습니다.
      브레이크 페달을 밟으면 알피엠이 살짝 올라가면서 찌리릭 소리가 나길래 엑셀 옆에 있는 컨트롤 박스에서 소리가 나는 줄 알고 계속 봤는데 거기가 아니라 렉서스 구조상 브레이크의 왼쪽에 위치한 Lexus RX350 COMPUTER HEAD Light, headlamp 89940-48380의 문제였습니다. 웬일인지 브레이크 페달만 밟았다 떼면 손바닥 만한 이 컨트롤 컴퓨터안에서 찌리릭 소리가 들리네요. 아무래도 브레이크 페달 밟을때 브레이크 등이 켜지고 꺼질때 문제가 생기나 봅니다.
      거의 1년여만에 위치를 찾았네요. 하루종일 뜯어봤는데 내일은 커넥터를 빼고 브레이크 페달을 밟아 보면 소리가 안나겠지요. 안나기를 바랍니다. 이건 이베이에서 60불이면 사서 갈 수 있네요. 렉서스 파트 정품으로 사면 300불 가까이 하는 것 같고…
      딜러를 또한번 가야할 것 같네요. 세상에 이런데서 소음이 날지는 꿈에도 몰랐습니다. 이제 뒷좌석 덜덜거리는 소음 위치만 찾으면 되겠네요. 뒷좌석도 거의 뜯어놨는데…. 이게 무슨짓인지…

      • pwner 75.***.141.242

        That’s the computer module for adaptive front light system for Lexus. Disable AFS and try again. If you don’t hear the noise, then it’s definitely AFS system problem, not your brake.

        And if it’s AFS problem, actuators in the headlight assembly could very well be the source of your problem.

        Note to self: yet another reason not to buy luxury vehicle..

        • AR 72.***.247.127

          답변 감사합니다.
          헤드라이트를 컨트롤 하는 컴퓨터는 맞는것 같은데 2015년 Rx350에는 AFS 시스템이 없어졌습니다.
          버튼도 따라서 없어졌고 계기판에 워닝라잇도 없어졌습니다.
          문제가 많은데 생각보다 효용성이 없어서 2013년도부터 뺀것 같습니다.
          모듈 커넥터를 분리하고 시동을 켜서 확인해야 할 듯 하네요.

Canc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