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턴 바이오 회사 포닥

  • #3262525
    호박머리 122.***.184.12 968

    이번 8월에 바이오 박사졸업 후 보스턴지역의 제약회사 포닥 온사이트 면접 진행중입니다.
    정확히는 두번의 폰 인터뷰 후 온사이트 인터뷰 스케쥴링 중입니다.

    1. 학교포닥은 미국 어디를 가나 50k수준인것 같은데 인더스트리 포닥은 워낙 주위에 찾기가 힘들어서 정보가 많이 없네요.
    학교보다는 significantly higher 준다는 기사들 (~70k) 을 보았는데 현실성 있는 금액일까요? 바이오쪽 포닥하시면서 더 받으시는 분들도 있는지 궁금합니다.

    2. 보통 포닥들에게 주는 benefit에는 가족에 대한 medical insurance등도 포함되나요? 캐나다에 있다가 넘어가는 거라 의료보험쪽이 제일 걱정이네요 (가족모두 캐나다 시민입니다). 또한, 이사비 지용 받으시고 포닥 가시는 분도 있나요?

    3. 정말 case-by-case 인 질문이지만 평균 보스턴 3~4인 가족 기준 생활비로 최소 이정도 받지 않으면 보스턴에서 살기 힘들다 하는 정도의 금액이 있을까요? 알아보면 알아볼수록 보스턴 물가+월세 등이 막막한데 집에서 지원없이 저축은 둘째치고 생활비 유지 정도는 최소금액정도는 어느정도로 보시나요.

    4. 아케데미아 쪽에는 관심이 없고 인더스트리쪽으로 생각중인데요, in general, industry vs academia post-doc에 관한 생각이나 의견있으시면 share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RSU101 47.***.143.167

      https://www.paysa.com/salaries/novartis–post—doctoral-researcher-fellow

      그래도 9만불은 주지 않을까 싶은데 위 자료가 조금 이상한듯요.

    • 그게 96.***.238.14

      1. 아마최소 70이상일 거에요
      그 이하로 주는데요 있는데, 제대로 된데는 괜찮게 줍니다.
      2. 잘 모르겠어요. 아마 컨트랙터 준하는 대우같은데 그러면 아마 커버될거에요.
      3.50k받고 포착하는 사람도 하는데요… 집 렌트만 잘 구하면 괜찮으실 거에요.
      4. 인더스트리얼 가실거면 회사 소득이 정석입니다.

    • dk 72.***.154.8

      70k 면 당연히 살아 갈 수 있습니다. 외곽 타운에 좋은 곳 많으니 동선 고려해서 잘 알아보시구요. 이 동네는 맞벌이 (파트 타임 포함)가 기본인데 부인분은 일할 생각없나요? 현재 시급이 11.5불로 높은 편은 아니지만 2-3년 내로 15불 예정되 있어서 간단한 파트 타임일해도 상당한 도움이 될겁니다. 포닥인데 의보 안 주는 곳은 들어본 적이 없네요.

    • 아빠 132.***.4.5

      보스턴은 물가 (집세 등등) 최악입니다.
      포닥으로 물론 큰 도시로 가는게 맞지만, 같은 돈으로 여유있게 있는곳이 있고, 빠듯한곳이 있어요.
      바이오 회사는 보스턴이 맞는 곳이지만, 8월까지 더 많은 기회를 만들어 보세요.

      Good Luck~

    • 64.***.145.95

      다들 바이오를 잘 모르시는듯. 보스턴에 포닥끝나고 full time으로 잡을 잡으면 한 9만에서 10만 줍니다. 무슨 fang처럼 stock나 팡팡보너스 그런것 없이. 포닥으로 가면 잘해야 7만. 그보다 더 낮을 수 있습니다. 베니핏은 회사마다 다르지만 아마 포닥이라도 그냥 다른직원 베니핏 따라갈듯. 의료보험도 가족도 해주는가 아닌가는 님이 선택해야 할것입니다. 보통수준으론 본인은 회사가 해주고 가족을 넣으면 님이 일정금액 님 연봉에서 다달이 떼어가는 것이고 그 액수는 coverage에 따라 다 다릅니다.

    • 호박머리 220.***.30.75

      답변감사드립니다.
      7만정도가 평균적인게 맞는것 같네요. 메디칼은 제가 선택적으로 추가부담하고.
      지역은 보스턴 외곽지역을 노리고 집세를 최대한 줄이는 식으로인것 같네요.
      지금 아이가 어려서 데이케어 보내는 돈이나 아내가 일하는 돈이나 큰 차이가 없을것 같아
      당분간은 아내가 아이를 볼 계획입니다.

      혹시 답변 주신분들중 보스턴 지역에서 바이오계열 인더스트리 포닥하시는 분도 계신가요?

Canc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