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에 USCIS my account RD 날짜랑 I-797C RD 날짜랑 다르다고 한 사람입니다.

  • #3292954
    69.***.22.156 1423

    큰건 아니고 이미 널리 알려진 사실입니다. 검색해보니 이 게시판에도 나오네요. USCIS에 전화해서 상위티어 오피서랑 통화후 알아낸 사실입니다.

    보통 패키지를 받으면 락박스를 열고, 봉투들을 수거하고, 그걸 열어서 서류들이랑 체크들이 잘 왔나 확인하는 작업을 거칩니다. 보통은 바로 처리하거나 길어야 수일내, 1주일 안으로 됩니다. 하지만 오피서가 말하길, 이유는 모르겠지만 우리 케이스는 그게 20일이나 걸렸답니다. 그래서 영수증상의 RD는 8월 31일이지만, myaccount 상의 RD는 9월 21인 겁니다. 아마 8월 31일에 문호 닫히기직전 많은 숫자의 케이스가 밀어닥쳐 그런게 아닐까 합니다. 이 9월 21일은 현재 제 영수증 상에는 notice date 로 되어있고, 이 notice date 는 process date 이기도 합니다. 바로 myaccount 에는 이 PD가 RD로 적혀있는겁니다. 근데 원래 myaccount 에 이렇게 PD가 RD로 둔갑해 들어가나요? 그리고 이전에 알기로는 PD 상관없이 영수증상의 RD 기준으로 처리해준다고 들었는데 그건 아닌가봅니다.

    그러면 어느정도 제케이스가 느린게 이해가 갑니다. EAD가 늦어지는것도, 제가 8월 31일 RD 기준으로 계산하면 지금 USCIS processing time 에서 체크할 수 있는 normal processing time 이 거의 끝나갑니다. (1.5 ~ 5개월) 하지만 9월 21일로 계산하면 지금 3달 반밖에 안지나서 normal processing time 한참 안에 들어와 있는거죠. 보통은 PD가 RD와 가깝거나 크게 차이 안나서 그냥 RD 기준 계산해도 크게 틀리지 않지만, 저같은 경우는 20일이나 차이가 나니 차이가 커진겁니다.

    저는 진짜 곧 현재 EAD가 끝나는지라 상황이 급해서 expedite 신청을 했습니다. 제 상황을 설명하고 오피서한테 물어보니 상원의원까지 갈거 없고 USCIS 에서도 expedite service request 된답니다. 오피서는 제가 EAD 가 없으면 직장을 잃을수도 있다는 증거, 그리고 개인 financial crisis 를 증명하는 증거를 준비했다가 나중에 service request 편지가 오면 거기 적힌 팩스번호로 보내면 검토 후 expedite 를 결정한다고 합니다. 다만 제 변호사에 따르면 개인/가족상의 재정적 어려움은 거의 고려 되지 않으니 그런 자료는 크게 영향을 못주고, 대신 제가 취업을 한 상황인데 EAD 가 안나와서 못가고 있다던가, EAD 가 없으면 직업을 잃는게 확정적이던가 그런 증거가 있어야 그나마 먹힌다고 하네요.

    그리고 expedite 같은 중요한 문제에 관해 전화하거나, 왠지 전화받는 담당자가 모른것 같다 하면 상위티어 바꿔달라고 하시면 바꿔줍니다. 보통 그냥 받는 사람이 티어2 오피서, 윗사람이 티어1 오피서던가 아님 그 반대던가 그렇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RD 날짜 틀린것에 대해 처음 전화받는 사람은 자기도 잘 모르겠는데 아마 전산실수 아닐까? 그러더라구요. 그래서 윗티어 바꿔달라고 해서 그 사람이랑 얘기해보니 그제야 제 PD가 my account 에서는 RD로 찍혀있고, 모든 절차가 PD 기준으로 진행된다는걸 알았습니다. 전화도 어떤 오피서가 받느냐에 따라 소화불량이냐 개비스콘 찾느냐를 결정하는 것 같네요.

    • h1b 108.***.174.96

      진짜에요?
      이해가 안가네요
      그럼 서류 마감일이 11/1 이어서, 10/31 에 이민국에 도착하게끔 서류를 보냈는데, 이민국은 이유도 모른채 11/20 에 서류를 수거하는 작업을 했다면 그 서류는 그럼 마감일을 놓친건가요?
      변호사 세명한테 물어봤는데 다 우체국을 기준으로 한다는데, 이민국에서 뭔가 잘못 알려준건 아닌가요?

      • 128.***.173.94

        마감일을 놓친건 아닌데, 쌓인 서류가 너무 많아서 분류 및 확인 작업 시간이 길어지다보니 체크를 늦게 했다 정도로 보면 되지 않을까요? 저같은 경우 일단 9월 문호닫히기 전 들어오기는 했으나, 문호 닫히는것 때문에 쏟아져들어온 서류들을 제한된 인원들로 처리하려다보니 병목이 일어나서 늦어진게 아닐까 싶습니다. 문호 닫히기 전 미리미리 보내는게 좋다는 교훈을 주고 있죠 ㅠㅠ 제 변호사도 보통 RD가 똑같거나 아주 비슷해야하는데 20일이나 다른건 unusual 하다고 코멘트 하긴 했습니다.

    • Yamsita 76.***.75.245

      원글분 말씀 맞는것같아요. 영수증은 보낸 날짜 1일후로 되어있었지만 myaccount들어가보면 저같은경우 보낸지 일주일후로 되어있더군요. 그래서 어느 RD를 믿오야하나 그러다가 딱 1년후 (일주일지난 그날)에 서류가 진행되는바람에 이민국에서 서류받은 날짜를 봐야한다규 생각합니다. 변호사들 보다 이민국 티어 1 애들말들이 더 정확하니 그걸 믿는게 나은것같아요.

      • 128.***.173.94

        변호사들도 USCIS 의 의도나 지연 원인같은걸 모두 꿰뚫고 있지는 못하겠죠. 쌓인 데이터와 과거 경험으로 고객에게 가능한 최고의 정보를 제공하긴 하겠지만, 변호사들도 항상 모든건 케바케이고 정확한 원인은 알 수 없다고 덧붙이고는 합니다. 그리고 USCIS 오피서 전화 받는것도 케바케이고, 굉장히 친절한 사람도 있는 반면 퉁명스러운 사람도 있고 영어 발음 알아듣기 힘든 사람도 있고, 잘 모르는 사람도 있고 그렇습니다. 원하는 정보 못 얻으면 수시간 뒤 또는 다음날 다시 걸어서 다른 오피서가 받기를 희망하거나, 아예 상위티어 바꿔달라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헌데 아무때나 상위티어 오피서 바꿔주는건 아니라는 말도 있습니다.

    • 우우 24.***.81.194

      무조건 797c 의 Received Date 가 맞는 것입니다. status check 은 작업한 날로 되기가 쉽습니다. 그리고 롹박스에서 4일에서 늦으면 3주만에 내 서류 만지기 시작합니다. 그러나 여전히 우편물이 롹박스에 도착한 날이 RD 이고 그레 영수증에 찍히게 됩니다. 얘네들이 도착한 날은 칼같이 표시해 놓습니다. 내 서류 intake 작업을 3일만에 하던 3달만에 하던, 그래서 전혀 RD에는 영향이 없습니다.
      다만, 실제로 processing 이 시작된 날은 늦추어 지겠지만요…

      • 128.***.173.94

        제가 전화해서 물어본 USCIS 오피서는 Processing date (PD) 가 제 USCIS myaccount 에 RD로 찍혀있는것이고, 모든 processing time 추산은 영수증 RD가 아닌 myaccount에 떠있는 RD (= PD) 로 돌아간다고 답변해 줬습니다. 말씀하신대로 실제로 일이 시작되는건 PD 부터 되는것이기 때문인듯 합니다. 이경우 영수증상의 RD는 그냥 접수날짜이고, 실제 일 시작은 myaccount 에 뜬 RD (=PD) 로 되는거죠

    • 우우 24.***.81.194

      하여튼 중요한 것은 RD 입니다. 특히 작년 가을에 바뀐 I-693 관련해서도 RD가 중요하고요,
      근데 PD 라는 말은 원래 priority date 로 쓰이고, 롹박스에서 intake 하는 작업 시작날은, 보통 그정도로 잡기에, 이 날은 크게 의미는 업기에 따로 지칭하는 약자나 단어가 없는 실정이랍니다.

      • 128.***.173.94

        그런가요? Trackitt 나 immihelp 같은 곳에서는 다들 PD 기준으로 얘기 하더라구요. 아무튼 저처럼 RD와 PD 가 크게 달라지는 경우도 있고 이 경우엔 PD 기준으로 모든게 이뤄진다 이것만 알면 될 것 같습니다.

    • 우우 24.***.81.194

      PD 는 priority date 의 약자입니다. 그건 140 접수일을 말합니다. Trackitt 나 immihelp 에서 말하는 PD의 뜻은 그것입니다.
      USCIS 에서 쓰는 PD 란 말도 그런 뜻이랍니다. 매월 발표되는 불리틴에서도 PD는 그런 뜻이랍니다.
      intake 한 날, 내 서류 만지기 시작한날, 이건 아무런 의미가 없고, 누구도 기록하지 않습니다. 열에 2건 정도 status 체크에 에러로 그 날짜가 기록되고 있을 뿐입니다.
      140 접수일, 이민페티션 접수일을 말합니다. 이민 과정에서 이 날짜가 가장 중요한 날짜입니다. PRIORIT DATE 라고 말하고 약자로 PD 입니다. 도무지, 한 사람이, 나 이제 이민신청한다 라고 해서 140 130 접수시킨 날이기에 (역시 롹박스 received date 기준임) 가장 중요한 날이고, 이것을 기준으로 모든 이민 benefits 이 정해집니다.

      • 69.***.22.156

        제말이 그말입니다. 신청자가 서류 보내서 도착한 날이 797C의 RD 이고, USCIS가 서류 완벽히 접수한 날이 myaccount 상의 RD 인데, my account 상의 RD 는 PD 로도 불리운다. 그리고 모든 USCIS processing time 계산 기준은 797C의 RD가 아닌 myaccount에서 뜨는 RD (PD) 기준이다. 저는 Processing date 라고 들었는데 제가 잘못알았나봅니다. 어쨌든 myaccount RD를 PD 라고 부르는 것 같습니다. 저랑 같은 말씀을 하시는것 같네요.

    • 108.***.174.96

      우우님,

      그럼 RD 기준으로 한다는거죠?

      마지막 paragraph 에서 너무 헷갈리네요 ㅎㅎ

      • 69.***.22.156

        797C 상의 RD와 myaccount 에 뜨는 RD 두개가 있는데 myaccount 에 뜨는 RD 가 기준이 되는겁니다. 근데 이 My account 의 RD 는 PD 로도 불리웁니다. 개인적으로는 797C 의 RD와 헷갈려서 저는 그냥 my account 의 RD는 PD라고 부르고 다른 포럼에서도 그날을 PD로 부르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저는 Processing date 으로 알고 있었는데 Priority date 이라고 하시네요.

    • 우우 24.***.81.194

      원글님, 제가 정정해 드릴께요.

      < 원글님의 글 >

      “제말이 그말입니다. 신청자가 서류 보내서 도착한 날이 797C의 RD 이고, USCIS가 서류 완벽히 접수한 날이 myaccount 상의 RD 인데, my account 상의 RD 는 PD 로도 불리운다. ”

      ==> my account 상의 RD 라는 건 존재하지 않습니다. lockbox에 서류가 도착하는 날이 received date 즉, RD 가 되는 것이구요. my account 상에는 90% 이상 이 서류도착날짜, 797c에 찍힌 received date 가 정확히 표시됩니다. 가끔 원글님 처럼 에러나는 경우가 있어요. 그러나 걱정마세요, 거기만 그렇게 보일뿐, USCIS system 상에는 797c 서류에 찍인 RD가 잘 입력되어 있습니다.

      my account 상의 RD 라는 개념 자체가 따로 업구요. 원글님은 이걸 PD라고 부른다고 했는데,
      PD는 I-140 혹은 I-130 서류가 received 된 날, 이 서류의 RD가 priority date 라고 합니다.
      한 사람이 자신의 이민의도를 표시한날, 이민페티션을 접수시킨 날을 말합니다.
      PD는 오직 이거 하나뿐이고, 이민페티션 접수날짜 기준으로 485를 접수할 수 있느냐 없느냐 등등이 따져지기 때문에, 매우매우 중요한 날입니다. 그 어디에도 lockbox (엄밀히 얘네들은 이민국 직원들도 아닙니다. 외주준 하청업체 직원들입니다) 가 쌓여 있는 서류더미에서 내 서류를 processing 시작한 날을 가지고 뭘 하는 것은, 명명하는 단어는, 없습니다. 전혀 중요치 않고, 아까 말씀드린대로, 빠르면 3일 늦으면 1달까지도 걸립니다. 내 서류 만진 날이. 그러나 여전히 내 서류가 롹박스 도착한 날이 RD가 됩니다. 원글님의 원글에 PD라고 쓴 모든 표현은 그러므로 다 틀린 것입니다.

      <원글님 글 part 2>

      “my account 상의 RD 그리고 모든 USCIS processing time 계산 기준은 797C의 RD가 아닌 myaccount에서 뜨는 RD (PD) 기준이다. 저는 Processing date 라고 들었는데 제가 잘못알았나봅니다. 어쨌든 myaccount RD를 PD 라고 부르는 것 같습니다. 저랑 같은 말씀을 하시는것 같네요. ”

      ===> USCIS processing time 계산 기준은 797C의 RD가 아닌 myaccount에서 뜨는 RD (PD) 기준이다라는 원글님 말도 틀린 말입니다. 일단 myaccount 상에 뜨는 날짜는 원래 797c의 RD가 떠야 하는데 원글님은 틀리게 뜬 것입니다. 무슨 얘기인지 아시겠지요? 길게 보면 시차가 1달까지도 있을 수 있지만, 정확히 얘기하면 “USCIS processing time 계산 기준은 797C의 RD 이고, myaccount에서 뜨는 RD 도 797c 서류상의 RD로서 이게 기준이다. 이게 맞습니다.
      ” myaccount RD를 PD 라고 부르는 것 같습니다.” 라고 하셨는데, 이게 이제 틀린말인줄 아시겠지요? PD는 딱 정해진 표현입니다.

      원글님의 원글자체가 PD를 잘못 이해하셨기에 그 글을 읽은 사람들이 다 헷갈렸을 것입니다. PD를 processing time 이라고 해석하여 쓴 글은 정말 모두들 처음 보거든요…

      <원글님 part 3 >

      “797C 상의 RD와 myaccount 에 뜨는 RD 두개가 있는데 myaccount 에 뜨는 RD 가 기준이 되는겁니다. 근데 이 My account 의 RD 는 PD 로도 불리웁니다. 개인적으로는 797C 의 RD와 헷갈려서 저는 그냥 my account 의 RD는 PD라고 부르고 다른 포럼에서도 그날을 PD로 부르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저는 Processing date 으로 알고 있었는데 Priority date 이라고 하시네요.”

      ==> RD 는 두개 아닙니다. 딱 하나입니다. 열에 하나 에러내서 그렇게 뜨는거 뿐입니다. 원글님께 에러난 것입니다. 그리고 My account 의 RD 는 PD 로도 불리우지 않습니다. 그런 개념 자체가 없습니다. 여기 들어오시는 분들, 정말 처음듣는 얘기를 들으셨을 것입니다. PD는 140 130 접수일입니다. “그냥 my account 의 RD는 PD라고 부르고 다른 포럼에서도 그날을 PD로 부르는걸로 알고 있습니다”라고 하셨는데, 다시 트랫킷이니 들어가서 보세요, PD는 140 130 접수한 날입니다. 아무도 my account 의 RD를 PD로 부르지 않습니다. 워킹유에스의 아무도 그걸 그렇게 부르지 않습니다.

      • 69.***.22.156

        하지만 그러면 제가 전화해서 헛것을 들은 것인가요? 아니면 오피서가 그냥 둘러댄건가요?

        제가 전화통화한 오피서는 그 두 RD가 다른 RD이고 797C에 표시되는 RD는 그냥 서류가 도착한날, myaccount 상의 RD는 이쪽에서 서류 접수한 날이라고 했구요, 에러나 전산착오로 다른 날 뜬거 아니냐고 했더니 분명 아니라고 했습니다. 그 my account 상의 RD가 모든 processing 타임 계산의 기준이 되는 RD라고도 했고, 분명 에러나 전산착오 아니며 그 RD도 RD로 쓰인다고 했습니다. 제가 PD라고 표현한건 immihelp나 trackitt 에서 그렇게 부르는것 같았는데 제가 잘못 알았을수도 있겠네요. 근데 오피서는 분명 저한테 전산착오 아니고 자기네 기준 RD는 myaccount RD 이며 제 processing time 은 797C의 RD가 아닌 myaccount 의 RD로 계산된다고 했습니다.

        지금 두 사람 말이 다른데, 저는 누구 말을 믿어야 할까요? 우우님이랑 같이 USCIS 전화 걸어서 3자대면 해보고 싶네요. 비꼬는게 아니라 진짜 궁금해서 그렇습니다.

      • 69.***.22.156

        참고로 처음 전화 받았던 티어2 오피서가 우우님과 비슷하게 RD 다른건 전산착오 같은데 자기도 잘 모르겠다는 말을 하기는 했습니다. 그 뒤에 제가 티어1 오피서 바꿔달라고 해서 다른 남자랑 얘기하면서 저 내용 들은거구용. 분명 그 아재는 my account RD 가 전산착오가 아니고 797C에 찍힌 RD와 다르게 나오는것 역시 정상이며, my account 에뜨는 RD는 자기네가 진짜로 서류를 검토하고 확인한 날이 뜨는거라고 했어요. 모든 계산도 myaccount에 뜨는 RD로 한다고 했구요. 다만 왜 제 케이스가 20일이나 밀렸는지는 잘 모르겠다고 했습니다. 제 추측상 문호닫히기전 8월 말에 케이스가 많이 몰려서 그런게 아닐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통화할때 그렇다면 797C의 RD의 의미가 뭐냐고 다시한번 확인해서 물어볼걸 그랬나봅니다. 아니면 이 모든게 그 티어1 오피서가 그냥 뇌내망상 둘러대기 한걸까요? 아무래도 비슷한 사연을 가지신 누군가가 USCIS 에 전화해서 구체적으로 여쭤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일단 현재 저로서는 제가 직접 통화했던 오피서 말을 더 믿을 수 밖에 없음을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다만 그 오피서가 일부러 또는 모르고 제게 잘못된 정보를 줬거나 그냥 둘러댔을수도 있으니, 다른 누군가가 USCIS에 확인해서 더블체크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우우 24.***.81.194

      processing time 을 정말 정확히 계산하려면 실제로 intake 한날로 부터 계산해야 하겠지요. 그래봤자 1달이내의 차이입니다. 님은 20일이고. 그 오피서가 어떻게 말했는지 잘 모르겠지만, 분명한 것은, 797c의 RD나 USCIS myaccount의 RD나 다 똑같습니다.
      저를 예로 들면, 전 140을 2개 했고 다 승인 받았는데, 그 2개의 797c의 RD와 myaccount 의 RD가 똑같았습니다.

      그리고 제 dependent가 여섯명입니다. 그럼 저까지 총 7명의 485, 765, 131 의 21가지의 RD는 정확히 이 서류 패키지가 롹박스에 도착한 2018.8.31 로 21장의 797c에 적혀 있구요, myaccount 에 정확히 18.8.31일로 나와 있습니다. 이 패키지가 실제로 작업된 날은 9월 17일이었습니다. 즉 17일 지난 싯점이었죠. 보통은 3-10일 내게 끝나는데, 9월에 문호가 닫기니 좀더 시간이 오래걸렸습니다.

      이건 제 케이스이고, 제 주위에 NIW 영주권 하는 3명이 교회에 더 있습니다. 그분들도 저와 똑같습니다. 아무도 myaccount 에 797c와 다른 날짜가 3인가족, 5인가족, 4인가족의 지인들인데, 각각 9개, 15개, 12개의 797c하고 각각의 myaccount의 RD가 다른 사람이 없습니다.

      이게 에러로 다를 수 있다는 것은 여기 워킹US에 간혹 뜹니다. 확률적으로 낮지요, 열에 하나 정도인 것 같고, 원글님이 여기에 해당합니다.

      전화한 오피서는 이것을 얘기한 것입니다. 실제 processing time 은 실제 서류 만져서 시작한, 제 경우는 9월 17일 부터다 라고요….. 별로 중요하지 않은, 지극히 상식적인 얘기를 한 그것 이상도 이하도 아닙니다.
      이 오피서가, my account의 RD가 797c 하고 다른 게 정상이 아닌데, 그 부분은 얘기 안한 것입니다. 아마 원글님의 다른 대화에 집중하느라고 그랬던 것 같고, 원글님이 더 관심있어 하는 부분에 강조를 두다 보니까 그랬던 것 같습니다.

      여기, 제 케이스 21개, 9개, 15개, 12개 = 총 60여개의 케이스가 모두 797c에 적힌 RD와 my account 에 뜬 RD (이게 서술식으로 나오지요) 가 달랐던 사람이 아무도 없습니다.

      에러가 아니고 전산착오가 아니다라는 것은 표현하기 나름입니다. USCIS system 이 한개가 아니라고 알고 있습니다 (티어 1 오피서하고 총 2번 통화했습니다. 지난 10월말에) 100명중 몇명한테만 원글님과 같은 날짜가 뜹니다. 적다면 적고 많다면 많은데, 전혀 엉뚱한 날짜도 아니고, 실제 서류를 접수처리한 날이니까, 완전 뚱딴지 같은 에러는 아니지요. 그런 의미에서 그분이 말했다고 생각합니다. USCIS 다른 시스템에는, 가장 최종적인 구속력과 실행력, 증거력이 있는 797c의 날짜가 입력되어 있습니다. 예를들어 9월 13일 부터 실시된, RFE 없이 디나이 할 수 있는 그런 새로운 조치를 무엇을 기준으로 정할까요, 797c의 RD 입니다.

      전화통화한 오피서와 나눈 processing 타임 얘기는, 애시당초, USCIS processing time 에 흑막이 많습니다. 그게 올 봄부터 지금과 같은 표기방식으로 바뀌었는데, 여기에 몇가지 꿍꿍이가 있는 것입니다. 이것은 찾아보면 아시고요, 한마디로, 아주 부정확한, 이민국 면피용의 게시방식입니다. 그냥 서비스 차원에서 정보제공을 이민국이 한건데, 여기에 표기된 시간들을 기초로 한 갖가지 행정소송 들어오고 옴부즈만, 상원의원들 레터 날라오고 하니까, 이민국에서 가장 가장 보수적으로 느리게, 그리고 많은 정보를 블랙박스로 처리하는 방식의, 제가 봐도 아주 기발하게 바꾸어 놨습니다. 이 수속기간이라는 것은 그냥 단순 정보사항입니다. 님께서 뭘 기준으로 이 수속기간을 재냐고 물었을때는 유치원생도 실제 접수하여 서류 처리한 날부터이다 라고 답하는게 당연하지요. 어차피 수개월 걸리는 일인데 20일 차이나고 저처럼 17일 차이나는게 뭐가 중요하겠습니까, 그리고 더군다나 전혀 맞지도 않는, 아무도 거들떠 보지도 않는, 이민국이 일부러 그렇게 만들어 놓은 표기방식의 processing time 인데요….

      수속기간은 당연히 서류 만진날 부터 계산됩니다. 보통 7일이내에 서류가 롹박스에어 인테이크 되니까 그날부터이지요. 거기까지입니다. myaccount 의 날자는 797c의 날짜와같은게 정상입니다. 제 NIW케이스, 제 교회의 3명의 NIW 지인의 케이스 모두 아무도 그 숫자가 달랐던 사람은 없습니다. 총 60여개의 케이스가 정확히 두개의 RD가 같았습니다. 원글님 것만 다른 겁니다. 7일 다른게 수개월에서 수년까지 가는 수속기간 계산에서 뭐가 그리 중요하겠습니까. 하여튼 원글님의 myaccount는 잘못 입력이 되어 있다는 사실이 중요합니다.

      이런 취지로, 아주 편안하게 그 오피서랑 대화하신 겁니다. 에러인지가 중요한데요, 그건 말하기 나름이고요, 왜냐하면 에러를 인정하면 myaccount 의 그 날짜를 바꾸어줘야 하는데, 그런 불필요한 수고는 하기 싫어하지요. 어차피 myaccount엔 작년도 날짜가 떠도 아무런 구속력이 없습니다. 종이로 온 797c가 중요한 거니까요. 조금이라도 이해가 되셨으면 좋겠네요.
      결론은, 종이만 제대로 되어 있으면, myaccount 는 10년전 날짜가 찍혀도 상관없다. 그런 정보서비스 차원의 것이다. 이민국 시스템이 몇가지가 있고, 제대로 종이대로 잘 들어가 있다 입니다. 감사합니다. 이제 이건으로는 그만 쓰렵니다.

      • 69.***.22.156

        잘 알겠습니다. 우우님말씀에 따르면 간단하게 말해서 제 797C와 myaccuont의 RD가 틀려진 이유는 이민국이 자기네 실수를 인정하기 싫고 수정하기 싫어서 그냥 냅두면서 늦어지는 프로세싱 처리를 둘러대기 위해 그런거라 이말씀이신거죠?

        왜냐면 제가 두번이나 티어1한테 물어봤거든요. 에러나 전산착오 아니냐고, 정상이 아닌거 같다고. 제 변호사도 그 두 날짜가 그렇게 다른건 unusual 한 케이스라고 해서 저도 어떻게든 알아보려고 말꼬리 붙잡기도 했죠. 근데 그 티어1 아재는 끝까지 정상이고 에러나 전산착오 아니라 했습니다. 그리고 서류프로세싱 타임 기준도 797C RD가 아닌 myaccount RD라고 분명히 얘기했구요. 결국 이민국 직원이 저한테 구라친거군요. 이런 말아먹을 놈들 같으니…

    • 우우 24.***.81.194

      원글님, 저와 같이 NIW 하신 분이신데, 뭐 이런거 신경쓰지 마세요. myaccount만 그렇게 보일 뿐이고, 아무런 문제 없습니다. 저는 롹박스 담당직원으로 부터 2번에 걸쳐서 이 부분에 대한 확인 이메일도 받아서 가지고 있습니다. 종이로 된 797c에 있는대로 USCIS 시스템에 잘 들어가 있습니다. 원글님 20여일 차이나는건 수속기간에 별 차이가 없잖습니까. NIW 승인도 어느날 갑자기 오더라구요, 전혀 기대하지 않았었는데 말입니다. 이민국 직원 수준은 정말 천국과 지옥을 오가는 수준입니다. 대개 중학교 2-3학년 수준이라고 아시면 됩니다. NIW 심사관들은 모두 석사 출신들이구요… 맘 편히 가지시는게 이 대장정에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안녕히 계세요!

    • 108.***.174.96

      원글님 우우님 말 맞아요

      변호사 한테 물어봣더니 종이에 적힌 rd 혹은 우체국 tracking 이 맞답니다

      My account 는 무시해도 된답니다. 왜냐면 엉망진창에 에러가 많답니다.

      생각해보세요. 20 일이니 그렇겟니 하겠는데, 서류를 12/31 에 만졌다고 합시다. 그럼 processing time 을 12/31 부터 count 해야되나요? 왜요? 우체국은 잘 보냈고, 지들이 일하기 싫거나, 놓쳤거나, 일이 너무 많아서 8/31-12/31 부터 안한건데… 그렇지 않아요? 이런일이 한두건 이면 몰라도 수백개 건이면 수 당하죠.

      그러니까 전화받은 애가 구라 친겁니다

      저도 자랑은 아니지만.. 회사 고객이 전화오면 매니저가 절대 잘못 인정하지말고 대충 유도리있게 둘러대라고 하죠…

      • 128.***.173.94

        네 제가 낚인것 같습니다.

    • 우우 24.***.81.194

      안녕하세요, 원글님께 여쭈어 보고 싶은게 있습니다.
      영수증상의 RD는 8월 31일, myaccount 상의 RD는 9월 21이신데,
      그럼 USCIS Case Status Online 상에는 RD가 어떻게 나오시나요?
      보통 이걸로 많이 체크하는데요…

      • 128.***.173.94

        Case Status Online 에서는 797C와 같이 8월 31일로 뜹니다.

    • 우우 24.***.81.194

      그러면, 더더욱 문제가 없는 것 같습니다. 보통 Case Status Online 을 더 정확히 생각하거든요. myaccount는 update 가 좀 빠르고, history 가 있다는 장점이 좀 있고요.

      • 128.***.173.94

        네 오늘 다른 티어2와 통화했는데 797C의 RD가 effective 한 date 라고 확인해줬습니다. 지난번 오피서는 왜 그랬냐 물으니 자기도 모르겠답니다.

Canc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