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회계학 석사 진학 or 한국에서 aicpa 준비하기

  • #3291811
    ㄲㄱㄷ 220.***.102.194 570

    지금은 한국에 있는데, 가정을 미국에서 꾸리고 싶고, 거기서 나중에 자리잡는게 목표입니다.
    gre 점수는 있고, 영어도 괜찮게 합니다.
    제가 하고 싶은게 너무 많아서 진로를 어떻게 정할지 보다가, 비지니스 아날리스트/인테리어 디자이너/비행조종사/회계사/약사 등등 굉장히 많이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가장 현실적이고 나름 안정성있게 미래를 설계한게 회계사인데요.
    회계학 석사 진학을 지금 곧바로 하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일단은 한국에서 학원다니면서 aicpa 공부하는게 나을까요?
    지금부터 aicpa 공부하다가 2020년도에 회계 석사를 어플라이 해서 opt로 잡잡는게 가장 현실적이겠죠?

    • 46 172.***.101.134
    • 77777 216.***.92.58

      퍼스널 오피니언 입니다만 전 현취가 목적이시면 시험 패스하고 캠퍼스 리쿠루팅 잘 되는 학교 가셔서 학교입학시 취업준비로 돌입해서 cpt, opt로 가는게 좋다고 봅니다 stem되는 과로 하셔서 opt 3년 받으면 따따봉이고요. 각 학교에 리서치를 얼마나 잘 하고 가는냐가 입학하고 후회안합니다. cpa시험합격하고 입사시 보너스도 받을 수있구요.

    • 회계석사비추 121.***.182.186

      본인이 회계석사하고 취업해 살고있는데 유학생으로 빅4 되는것도 어렵고 된다해도 또 비자가 잘 된다는 보장도 없구요. 회계보다는 STEM을 더 알아보세요. 3년 OPT 되는거랑 아닌거랑 정말 차이 많이납니다. 영주권을 받을수 있는 다른 방법이 있다면 회계도 나쁘진 않지만요.

    • 지나가다 165.***.40.29

      지나가다 한자 적습니다.
      글 내용이 보니 도전하고싶으신게 많은듯 하신데 제 의견으로는 이렇습니다.
      비지니스 아날리스트 – 영어회화 및 원어민처럼 하시는지…그거아님 그냥 밀림.
      인테리어 디자이너 – 이건 학교 여기서 나오셔야 가능할듯. 그나마 리스트중 괜찬음. 반전은 이것도 나름 박봉임.
      비행조종사 – 일력이 많이 없어서 졸업하심 취업은 바로될듯한데요. 제가 아는분도 에어 하와이에서 파일럿으로 근무중 입니다. 좋은 베넷핏 많구요 연봉도 괜찮더라고요. 당근 뱅기표도 할인 및 공짜 많이 받습니다.
      회계사 – 이것때문에 여기 글 쓰긴 한건되요. 약 앞으로 10년후 거의 없어질 직업입니다. AI 로 대처 가능한 분야 그리로 설사 AICPA 따셔도 연봉이 높지 않습니다. 워낙 주위에 회계사가 많고 많은 일력이 예전만큼 회사에서 필요하진 않는듯 하네요. 연봉이 평균 50K 입니다.
      약사 – 괜찮은 직업이긴하나 이것도 과인공급으로 직장이 별로 없습니다. 도시쪽은 포화상태고 외각 즉 시골쪽에는 좀 있는듯 한데요. 연봉도 70-80K 정도로 시작하는데 10년후에도 그 연봉 변동이 별로 없습니다.

      현제 엔지니어로 근무중이나 예전으로 돌아가서 학생이 된다면 파일럿 함 도전해 보고싶긴 하네요 ^^

      • E 107.***.224.232

        ㅋㅋ 10년후 회계사가 없어진다는 말에 한번 웃고갑니다.
        AI가 Morality 관련 Job 및 Audit Process 를 사람과 같이 할때쯤이면
        이 세상의 대부분 직업이 없어질겁니다.
        약사, 의사, 비행조종사, 비즈니스 애널리스트 등등

    • pibu 161.***.63.239

      영어에 문제가없고 GRE도 있는데 (회계는 주로 GMAT보는데 GRE도 가능한진 모르겠어요) 왜 CPA공부를 따로하려고 하져? 학부 메이저가 회계라고 가정하고. 지금 대학원 어플라이하면 9월학기에 다닐수 있고 리쿠르팅할 수 있습니다. 대학원 다니면서 CPA 공부하면 되고요. 물론 OPT 1년이라 윗사람 말씀데로 3년짜 학과로 올수 있으면 확률상 그게더 메리트 있겆죠.. 그리고 회계는 당분간은 안없어집니다. 분야가 너무많고요 평균급여 50K는 어디서 받는지 모르겠네요. 스타트가 65k에 4년지나면 100k 넘는데 ㅎㅎ

    • ㄲㄱㄷ 211.***.19.150

      조언 감사드려요

    • 지나가다 107.***.104.56

      위에 다들 잘 아시는것처럼 말하시는데 특히 스타트가 65k 는 어디서 주는건가요? 뭐 엔지니어도 아닌데 그리 주는 회사가 얼마나 되겠습니까? 전체 평균을 그리 말해서 50k 말한거구여 대기업 associate 이시면 그리 시작은 하겠지요(Big4). 회계가 바로 없어질 직업은 아니지만 위에 말한 리스트 중에서 제일 먼저 없어질 직업이긴 합니다. 믿거나 말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