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이공계 대학원 진학에 대한 오해

  • #3338018
    uuuuu 64.***.70.30 1227

    미국취업의 가장 좋은 방법이 미국 이공계 대학원 진학인게 정설입니다.

    이에 대해 오해하시는 분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학부가 아니라 이공계 대학원이라면 이공계 공부 머리가 있어야 합니다.

    쉽게 말해 학부 다닐때 공부를 아주 잘했어야 합니다.

    학부 명문을 나왔느냐 아니냐가 문제가 아니라 하여간 학부 다닐때 화끈하게 공부를 잘했어야 합니다.

    중고대학생까지는 그냥 평범했지만 심기일전해서 미국 이공계 대학원에 다니면서는 이주 열심히 공부해서 인생역전을 이루겠다는 발상은 통하지 않습니다.

    학부를 거치면서 본인의 공부 머리는 이미 객관적으로 검증이 다 된 것입니다.

    세상에 공부 머리만 있다고 다 성공하는 법 없고 얼마든지 다른 일해서 잘 살 수 있으니 좌절같은것 할 필요는 없겠습니다.

    미국 대학원에서는 공부 잘하는 학생에 대한 수요는 항상 있고 학비 보조 다 해주면서까지 영입하려고 합니다.

    한국에서 미국 취업 문의 하시는 분들 보면 나는 흙수저라서 미국 이공계 대학원 못간다 돈이 없어서 못 간다고 하시는데 경제사정 때문에 못가는게 아니라 공부를 못해서 못가는 것입니다.

    생돈 들여 등록금 다 내면서 미국 이공계 대학원 다녀도 못 따라가서 소기의 목적을 달성 못하거나 졸업장 남발하는 대학원에 걸려 실력도 없이 직장 못 구하는 결과가 벌어집니다.

    돈 없어서 미국 대학원 못간다고 당당하게 자신있게 말하는 분들은 남들이 보기에는 그냥 공부를 못한다는 걸로 비춰진다는 사실 유념해주시기 바랍니다.

    • 175.***.121.154

      그런데 석사과정은 펀딩잘안나오지않나요?
      공부잘해도 학점은 잘안나올수도있죠
      연구형 머리라면

    • ss 174.***.149.133

      학위 장사 석사 과정은 보조가 드물죠. 한 학교에서 보통 과정이 나뉘어져 있어요. 인더스트리용 학위와 아카데믹 학위.

    • 12 172.***.31.212

      사람들 마다 다 사정이 다른 법이다. 어린 애처럼 세상 다 아는 척 그만하고 공부나 해라.

Canc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