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십니까.
많은 고객 분들이 하시는 질문들 중, 이번에 미국 내에서 영주권이나 비자 신청을 하였는데 거절이 됬을 시, 이 거절 기록을 주한미국대사관에서도 보유를 하게 되는지 여부입니다.
또한, 대사관 비자 인터뷰를 위하여 작성을 하셔야 하는 DS-260이나 DS-160, 그리고 ESTA 질문지에도 “이전에 비자를 거절을 당하셨던 적이 있습니까”라는 질문이 있는에 이 질문에도 “Yes”라고 답변을 하여야 하는지를 많은 고객 분들이 문의를 하십니다.
이에 대한 답변들은, 저희 회사 내의 미국대사관 영사 출신 변호사의 말에 따르면 다음가 같습니다.
우선, 미국 내에서의 비자 또는 영주권 거절 기록을 대사관에서 보유하고 있습니다. 즉, I-130이나 I-140의 신청 거절 기록을 대사관에서 보유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I-130이나 I-140의 거절은 “비자 거절” 아니라 단지 자격심사 또는 미국 내 신분변경 신청의 거절이기 때문에, ESTA, DS-260 및 DS-160에 “이전에 비자를 거절을 당했던 적이 있으십니까”라는 질문에 “Yes”라고 대답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이 양식들의 질문들 중 “Have you ever filed an immigration petition before”라는 질문에는 “Yes”라고 대답을 하여야 합니다.
일반적인 법은 이렇게 되나, 각 개인의 상황에 따라 법의 적용 방법이 다를 수가 있으므로 상세한 내용은 전문 변호사의 상담을 받아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
Zhang & Associates, P.C.
https://www.hooyou.com/kr/about/index.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