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입국시 여권 만료 6개월이 채 안될 경우

  • #3347265
    여권 만료 184.***.166.41 2240

    영주권자인 아들이 유럽에 10일 정도 급히 가야 할 일이 생겼는데, 여권이 12월 31일 만료됩니다. 그런데, 우선 여권갱신을 할 시간적 여유도 없는데다가, 올해 아직 병역연기(국외여행 허가서)를 신청하지 않은 상태인데, 이 경우에는 병역연기를 먼저 신청하여 허락된 경우에만 여권 갱신이 가능하다고 영사관에서 답변을 얻었습니다. 한국에 갔다 오는 것은 문제 없습니다. 이곳에도 그런 글은 많습니다. 왜냐면 한국나가서 갱신해오면 되니까요. 문제는 미국에서 다른 나라에 다녀올 경우입니다.

    그러면, 유럽갔다가 7월 10일 지나서 미국에 입국하게 되는데, 이 경우 여권 만료가 6개월이 안되는 상황입니다. 아무리 여기를 서치해 보고, 관련 자료를 구글링해도 안나옵니다. 영사관에서도 그것은 미국이민국 룰을 알아보라고 하고, 변호사 사무실에도 몇군데 전화했더니, 답변을 안해줍니다. 혹시 정확한 법규를 아시는 분이나 그 규정이 나와있는 곳을 아시면 꼭 도움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00 69.***.59.24

      한참전에 어머님이 방문 오셔서 계실때 유럽 여행을 다녀 왔습니다. 표릏 살때는 6개월 이상이고 올때는 6개월이 안 남았습니다. 표 살때는 아무 문제가 없었고 JFK에서 탈때 뭘라고 그러면서 괜찮다고 했습니다. 돌아올때 독일공항에서 또 뭐라고 하더니 오케하고 JFK 들어 올때 입국심사관이 자동 6개월 스테이 연장된다며 뭐라고 기분 나쁘게 하더군요.

    • 여권 만료 184.***.166.41

      00님, 답글 감사드립니다. 근데, 들어올 때 입국심사관이 자동 6개월 스테이 연장된다며… 이게 혹시 무슨 의미인지 좀 더 풀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어머님의 경우 다시 입국한 그날부터 또 미국체류를 6개월 연장하여 할 수 있게 된다는 의미인지? 아니면 여권만료가 연장된다는 것인지요? 후자는 아닐 듯 한데요!

    • fgh 24.***.81.194

      원글님,

      여권 유효기간 6개월 미만으로 남으면, 입국 못하십니다. 정확히 나와 있습니다. 규정에.
      덧붙여, 모든 외국인은 여권 6개월 이상 남은 것을 항상 소지할 의무가 있습니다, 미국 체류중에는. 그렇기 때문에 6개월 미만으로 있으면, 체류규정에 어긋나기 때문에, 아에 입국을 안 시키는 겁니다.

      위의 분 케이스는, 할머니시기 때문에 one-time exception을 적용했을 겁니다.
      혹시 모르겠네요, minor 아이들도 봐줄지.

    • Bn 74.***.40.85

      6개월 기간유지 조항 한국인 에게는 면제입니다.
      https://www.cbp.gov/sites/default/files/assets/documents/2017-Dec/Six-Month%20Club%20Update122017.pdf

      그리고 영주권자는 원칙적으로는 영주권만 있으면 입국가능합니다. https://help.cbp.gov/app/answers/detail/a_id/1191/~/traveling-outside-us—documents-needed-for-lawful-permanent-residents

      물론 다른 여행하는 나라에거는 여권이 필요하겠지요. 규정은 직접 알아보셔야 합니다.

    • 경험자 209.***.25.146

      정확히 6개월 남은 여권을 가지도 급한 일로 유럽에 다녀온적 있는데 정말 계속 공항에 family emergency 다 해명 하고 ㅜㅜ 다행히
      문제 없는 분들도 있으시지만 피곤합니다 비추입니다 있는

    • fgh 24.***.81.194

      위의 Bn 님 내용을 알고 있는 변호사가 100명중 3명을 안 넘을것이라는데 한표!
      상위 3% 변호사 보다 나은 분이시네요.

    • 여권 만료 184.***.166.41

      여기에 와서 유익한 정보를 얻으면서 느끼는 것입니다. Bn님, 늘 정확하고 성실하게 답글을 달아주셔서 저를 비롯한 많은 분들이 도움을 받습니다.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Canc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