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한국으로 강아지만

  • #3302590
    Mike 67.***.13.69 2298

    다음주 귀국이네요
    같이지내던 강아지를 막연하게
    그냥대려가도 된다고 생각했는데 역시 그게 아니죠?
    뉴욕에서 한국으로 강아지만 따로 운송 도와주는
    회사는 없나요? 꼭 대려가고싶은데
    아시는분 진지한 코멘트 주세요

    • pibu 161.***.63.239

      에어라인 홈페이지에 드가면 애완동물과 탑승 관련해서 policy랑 rate 있을 건데요.. 아시아나는 20kg미만이 200불인가 뭐 그럼요…. 찾아보세요

    • Slim 192.***.54.39

      애견만 따로 보내면 돈이 많이 비싸구요. (몇백만원)
      비행기에 같이 태워가시면 되요. (비행기 예매시 애견 같이 데려간다고 사전 예약해야됨. 대략 20만원)
      항공사마다 비행기에 태울때 ‘기내’에 태울수있는 무게제한이 따로있구요.
      기내 무게제한을 초과할경우엔 ‘짐칸’으로 태워서 가면되구요.
      한국에 애견 데리고 입국시 필요한 사항들 조사해보시면 되는데요. 제가 기억하기론 광견병 주사 맞추고, 그거에 대한 항체검사 결과지를 지참해야되고, 마이크로칩이 있어야 한다고 기억하고 있습니다만, 자세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당장 비행기가 다음주라면, 광견병 접종 맞추고 항체가 발생하기까지 한달정도가 걸린다고 하니까….이제와서 광견병 접종 맞추긴 늦은것 같구요. 최근에 맞춘게 있다면 항체검사만 하시면 되겠네요.
      한국에 데리고 입국할때 필요한 사항을 자세히 조사해보세요.

    • ㅁㅁ 68.***.83.81

      안타깝네요. 일주일안에는 힘들거 같은데…. 불쌍한강아지 버려지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귀국을 늦추거나 하면 안되나요?

    • 궁금이 64.***.251.37

      한국으로 데려가려면 관견병 주사를 맞은 서류를 들고 동물병원에가서 관경병 항체 검사를 해야하구요. 그 서류가 나오면 그걸 들고 동물검역소에(JFK 근처) 가서 도장을 받고(당일로 해줌) 그 서류를 들고 한국에 들어갈수 있습니다. 앞에서 댓글 다신분 말씀처럼 몸안에 마이크로칩이 있어야 하구요. 한국에 들어갈때 보통 기내 탑승시에는 무게 제한이 있지만 Emotional support dog이라도 등록(인터넷으로 등록 가능합니다)해 놓으시면 무게제한에서 제외됩니다. 기내탑승이 가능해요. 그리고 강아지 탑승 비용도 무료입니다. 엄청 빨리 움직이시면 광견병 접종을 하셨다는 전제하에 가능할것 같기도 한데, 일단 동물병원에 문의를 먼저 하시는게 먼저일꺼 같네요. 동물병원 에서도 인터네서녈 서류 전문으로 하는 의사가 따로 있더라구요. 그 의사 병원에 나오는날 약속을 빨리 잡는게 순서인듯 싶네요. 키우시던 강아지라 정도 많이 드셨을텐데 꼭 일이 잘 되서 같이 한국가셨으면 좋겠네요.

    • 64.***.145.95

      관견병 접종은 한달전에 접종을 해야 유효합니다. 윗분이 언급했듯이 항체검사를 해야 하는데, 접종이 한달이내이면 항체검사가 안됩답니다. 제가 이거모르고 미국에 강아지 광견병 접종하고 일주일만에 데리고 한국갔는데, 공항에 3주일을 두고 가야한다고 했습니다. 하는수 없이 3주 뒤에 개를 찾았습니다. 물론 그동안 개 숙박비용은 주인이 다 지불해야 했구요. 돈은 돈대로 물고 개는 개대로 멈청고생해서 목이 다 쉬었더군요. 꼭 한달전에 접종해서 데리고 가세요. 그리고 기내에 탑승하는것은 개가 작으면 가능은 한데…..솔찍히 민패입니다. 그좁고 스트레스 많은 공간에 개까지 짖거나 낑낑거리면 주인이나 이쁘지 다른사람들은 짜증입니다. 게다가 개를 않좋아 하는 사람이나 알러지있는 사람이 있을 수도 있고. 개는 짐칸에.

    • 1234 38.***.49.74

      참 안된 상황입니다. 그런데 질문자님 혼 좀 나야겠어요. 인터넷에 검색만 해봐도 나오는 정보. 그리고 상식적으로 당연히 동물을 비행기에 태우고 가는것에 대해서 규정이 있을 것이라는 것은 알고 미리 준비를 하셨어야 하는 부분이지요. 정말 아무리 순화해도 멍청하다는 말 밖에는 님을 묘사할 수 있는 방법이 없네요. 그냥 데리고 간다구요? 하다 못해 마트에 갈때도 개 데리고 갈 수 있는지 없는지 체크합니다. 당신의 무지함과 무심함이 개를 유기견으로 만들지 않기를 바랍니다.

Canc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