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일한 학교 대학원 진학시 비자관련문의

  • #3292041
    Len89 129.***.224.112 662

    제가 지금 다니고 있는 학교로 master진학 예정입니다. 현재 F1비자 유효기간은 3년 남은 예정이구요. Master진학하게되더라도 현재 가지고 있는 비자의 말소기간전에 졸업할 수 있습니다.

    미국에만 체류하는 경우, 별 문제될 건 없는것 같은데 한국에 다녀올 예정입니다.

    궁금한 점은, 제가 최초에 받은 i-20고유번호로 sevis에 신청도하고, 그 서류를 바탕으로 F1비자를 받았기에, 혹시 i-20를 다시 받게되면, 이에대한 비자를 다시받아야하는지 아니면 혹시 이에대한 절차가 따로있는지 궁금합니다.

    이에 대해 아시는 분 있으면 답변 부탁드립니다

    • Bn 98.***.189.176

      같은학교 진학이라도 sevis transfer로 처리되서 새로 SEVIS id 조차 발급 안될겁니다.

      비자 새로 안 받으셔도 될겁니다.

    • CS 168.***.99.93

      1. 프로그램이 다르므로 I-20는 새로 받아야 합니다. https://studyinthestates.dhs.gov/sevis-help-hub/student-records/certificates-of-eligibility/change-education-level
      2. 비자는 미국 입국할때만 필요하므로 출국할 예정이 없으면 안받으셔도 됩니다. 출국하시면 대사관에서 받으셔야 합니다. 주한미국대사관에서 받는게 제일 안전합니다. 비자 유효기간만 남아있으면 상관없다네요.

    • 지나가다 192.***.124.42

      같은 학교에서 석사하고 박사했습니다. I20는 학교에서 새로 발급은 해줍니다. 하지만 비자에 적힌 학교가 같기 때문에 비자 유효기간 동안에는 사용 가능 합니다. 미국 밖에 나갔다 올 때 제시하는 기간이 남아있는 비자 스탬프에 적힌 학교하고 i20에 적힌 학교가 같기 때문이죠.

    • 205.***.38.73

      비자는 새로 발급 안 받으셔도 됩니다. 비자는 유효기간때까지 같은 학교시면 계속 쓰시면 됩니다.
      I-20를 받으셔서 한국을 가시거나, 한국에 체류하실경우, 학교에 한국주소로 보내달라고 요청하셔야합니다.
      제일 속편한거는 새로 I-20를 받으셔서 들고 다녀오시는겁니다.
      SEVIS번호는 쭈욱 같은 번호 이실겁니다. Program 이 바꼈다는 개념으로 되는 것 같습니다.

Canc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