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저지] 예전주소가 운전면허카드에 적혀있는데, 뉴욕에서 교통위반 티켓을 받았습니다.ㅠ

  • #3292448
    ㅇㅇ 38.***.154.116 1863

    안녕하세요
    뉴저지 거주자입니다.

    주소가 변경시, MVC 시스템에 주소변경은 해야하는게 확실한것같은데,
    운전면허카드도 새로 재발급받아야 하나요?

    저는 뉴저지 MVC 온라인으로는 주소를 업데이트했는데, 운전면허카드는 재발급을 안했었습니다…
    근데 최근 뉴욕갔다가, 차가 신호받아 멈춰있는 사이 폰을 만졌는데 그걸 경찰이 뒤에서 잡아서 5포인트 티켓을 줬어요…
    티켓에는 경찰이 제 면허카드로 쓴 주소, 즉 1년전 주소로 되어있습니다.

    이게 문제가 될까요?

    지금 변호사를 통해서 처리하려하는데, 이 주소 제때 업데이트 안한게 문제가 될꺼같아 겹겹이 고민입니다…

    아무조언이라도 감사합니다. 제가 잘못한거 알고있으니 너무 악플은 말아주셔요. 감사합니다.

    • LUCKY 63.***.73.50

      주가 달라서 조언은 안되겠습니다만, 참고하시라고 말씀 드리면..
      켈리포니아 주는 주소 변경이 되면 인터넷으로 DMV 에서 주소 변경을 하면 됩니다.
      면허증은 주소 변경건으로 새로 발급해 주진 않습니다.
      이후 DMV에서 보내주는 서류는 모두 새 주소로 잘 오는걸 보면 시스템으로 잘 업데이트 된 것이죠.
      경찰에 잡혀서 티켓을 받게 될 경우에 경찰이 면허증에 적혀있는 주소가 맞는지 일단 확인 작업을 하고요.
      그때 새로 이사간 주소를 말해 주면 경찰관이 새주소를 티켓에 적어 발급 합니다.
      이후 코트 출석서도 모두 새 주소로 오는데, 이것이 티켓의 주소를 보고 오는 것인지 DMV시스템에 업뎃 되어있는 주소를 토데로 오는 것인지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결론은 이미 인터넷 DMV에서 주소 변경한 후에는 운전면허증에 옛주소는 아무런 의미 없다는 점.

    • 괜찮 69.***.131.88

      온라인으로 했으면 신경 끄셔도 됩니다.

    • ㅇㅇ 38.***.154.116

      오 괜찮은가요? 정말 다행이네요. 감사합니다.!
      저는 경찰이 현주소 맞냐고 확인하지는 않고, 넌 뉴저지니깐 뉴욕에서 받는거 영향없을거야 딱 이 한마디 하고 웃으면서 가버렸습니다. 그래서 전 벌점은 없는줄 알고 큰걱정 않했는데 5점이나 줬네요…

      아 그리고 변호사분 말로는 (아직 확실히 이해가 가지는 않습니다),
      티켓의 기록은 뉴저지로 트랜스퍼가 되기때문에 보험은 오를수 있다. 하지만 (저의경우) 이게 생전 처음받은 티켓이기때문에 첫티켓의 벌점은 뉴저지로 트랜스퍼가 되지않는다. 허나 18개월동안 뉴욕에서는 유효하므로 뉴욕에서 벌점 또받으면 5점+알파다. 최대한 뉴욕가지마라. 라고 했습니다.
      참고하실분 하셔요. 제가 이해를 잘못했을 수도 있는데 나중에 업데이트 해놓을게요.

      답변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 00 69.***.59.24

      뉴저지에서 주소를 바꾸면 DMV 에서 주소 스티커를 보내 주어서 붙이는 것으로 알고 있었읍니다.

    • ㅇㅇ 162.***.207.103

      변호사를 통해 처리중이면 변호사에게 문의하는게 가장 정확하겠지요. 거기다가 타주에서 받은 티켓이고 DMV는 state 소관이니 개인이 알기도 어렵겠구요.

    • ㅎㄷㄷ 50.***.118.206

      조지아주에서는 mobile device 만지다 걸린거
      첫번째 violation 은 법원 갈때 hands free device 가지고 가면 아예 case 를 dismiss 해줍니다.
      벌점도 없고 벌금도 없던것으로 해줍니다. 당연히 기록도 안남고요

      판사가 이건 평생 딱 한번만 써먹을 수 있는 거라면서 다음부터 걸리면 국물도 없다고 하더라구요.. ㅋㅋㅋ

      뉴욕도 그런 제도가 있는지 한번 알아보세요..

Canc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