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카드 배송 실수 그리고 재발급

  • #3339403
    그린카드 174.***.22.238 861

    처음 받는 그린카드구요..이민국이 실수로 처음 신청할때 예전에 살던 주소로 보내서 ( 주소 변경을 미리 알렸음에도 불구하고) 몇번 전화 통화로 얘기를 했는데 자기들에게 반송된게 없다고 돈도 다시내고 다시 재발급 신청하라고 해고 영주권 받기도전에 돈내고 재발급 신청을 했습니다. 바이오도 다시 찍으러오라 해서 가서 다시 찍고 왔는데 그후로 아직 소식이 없네요.. 바이오 찍은지 6개월 정도됬습니다. 원래 재발급이 이렇게 오래 걸리나요? 그리고 영주권 승인되고 미국 입국할때 찍었던 1년 스탬프는 만기 됬는데 이건 문제 없겠죠? 도와주세요..감사합니다.

    • I-90 104.***.198.60

      저랑 비슷하신 경우네요. 제 경우에는 처음 받는 와이프와 제 그린카드가 USPS Processing center에서 사라지는 바람에 USPS Office of Inspector General에 신고해서 수사가 진행됐어요. 그린카드가 암시장에서 거래된다고 Infopass officer도 알고 있더군요. 아무튼 저는 USPS Senior manager한테 우편물이 분실되었다고 statement 받고 I-90에 돈 내지 않고 신청했는데 잘 넘어갔어요. 제 잘못도 아닌데 둘이 합쳐서 $1,080을 내는 건 말도 안된다고 petition letter에 쓰기도 했구요. 받은지 얼마 안 되어서 Biometric reuse notice가 와서 하지 않고 12월 10일 I-90 신청부터 카드 다시 받기까지 150일 걸렸습니다. 조금만 더 기다려 보세요.

    • 스턴 50.***.33.214

      글로만 봐도 내가 화가 나내요
      너무도 어처구니가 없어서

      시민권 받고 가장 기뻤던 이유 중 하나가 다시는 이민국과 상대하지 않아도 된다는 사실 이었죠

    • Address 67.***.1.47

      이상하게도 USCIS에 주소를 관리하는 시스템이 두 군데가 있다고 합니다. 두 곳 모두 업데이트를 해줘야 제대로 우편물이 배달되더군요. 저도 EAD카드 때문에 인포패스 다녀오면서 알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