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 당했는데 상대방이 보험사에 협조를 안 해주면 저는 그냥 제 보험으로 처리하는 수밖에 없나요?

  • #3292005
    Dreamer 72.***.39.120 1616

    교통사고를 일방적으로 당했는데 상대방이 보험사에 협조를 안 하고 있어요.
    사고 현장에서는 상대방쪽에서 저한테 미안하다, 자기 보험으로 처리해주겠다고 했었어요.
    사고현장에서 상대방 운전면허증, 차 정보, 두 차의 사고부위 사진, 보험정보, 경찰리포트 다 받아서
    저는 제 보험사에 클레임하면서 다 전달했고요.
    1년 가까이 됐는데 아무것도 진행된 게 없고 제 보험사에서 말하길,
    상대방쪽에서 우리쪽 보험사에는 물론, 상대방 보험사에서 연락해도 연락도 안 받고 협조를 안 하고 있다면서
    증거불충분으로 그냥 저는 제 보험으로 처리하고 상대방은 상대방 보험으로 처리하고 이렇게 끝내겠다고 하네요. (블랙박스 설치 전에 난 교통사고였어요.ㅠㅠ)
    상대방 비협조로, 시작도, 아무것도 안 한 상태로 1년이 지났고 이대로 끝내겠대요.
    상대방 신상정보도 다 알면서도 단지 연락이 안 된다는 이유만으로 이렇게 진행되는 게 맞는 건가요?
    참고로 제 보험사는 메이저 보험사에요.

    제일 답답한 건 이거에요.
    예를 들어, 교통사고 내서 상대방쪽 사람이 죽었는데도 보험사에 협조 안 하고 배 째라 나오면 사람 죽인 살인자도 아무런 피해 없이, 아무일 없는 듯 사는 게 미국에서 당연하고 흔한 일인가요?

    도무지 이해가 안 가서 조언 좀 요청드리려고 글 올립니다.
    도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내용 추가
    사고 후에, 제 차는 제 보험으로 이미 수리를 받았는데 제 보험 디덕터블이 좀 높아서 디덕터블을 돌려받고 싶어서요.
    사고 당시, 경찰리포트 받긴 했는데 경찰이 이거 마이너사고라고 제 차랑 상대방 차 정보만 기록해갔어요. 교통사고 상황에 대해 아무 질문도 없이 그냥 너네 각각의 보험사에 클레임하면 알아서 다 해줄거다라고만 말했네요. ㅠㅠ

    • 1 64.***.218.106

      교통사고 전문 변호사를 고용해보시죠.

      • Dreamer 72.***.39.120

        글쓴이) 감사합니다. 그런데 보험사 절차에 보니까 Arbitration -> Lawsuit이라고 되어서 정차에 따라 고소도 보험사에서 해주는 걸로 알고 있었는데 고소는 제가 직접 해야하나요?

    • bk 174.***.14.124

      위분 말씀처럼 변호사 고용해야합니다.
      말은 항상바뀌니 실망할 필요도 화낼 이유도 없어요.
      전문 변호사와 일을해야지 해결될 문제로 보이네요.

      • Dreamer 72.***.39.120

        글쓴이) 감사합니다. 그런데 보험사 절차에 보니까 Arbitration -> Lawsuit이라고 되어서 정차에 따라 고소도 보험사에서 해주는 걸로 알고 있었는데 고소는 제가 직접 해야하는 건가요?

    • 00 69.***.59.24

      자기 보험에서 풀커리지리로 고치고 자기 보험회사에서 상대 보험회사에게 클레임을 합니다.

    • 시민 129.***.232.65

      가해자 보험정보를 내 보험사에 넘겼으면 우선 본인 보험으로 수리하고
      나중에 내 보험사가 가해자 보험사에 구상청구해서 받아낼텐데요.
      가해자 측 과실이 명확하면 본인 보험료 오르지 않아요.

    • bk 174.***.14.124

      원글님,
      먼저 보험회사와 상의 하세요. 가입한 프리미엄에 따라 다릅니다.
      제가 사고는 없었어도 한번 궁금해서 보험회사에 연락해 본적이 있어요.

      만약 큰 사고가 나면 변호사 대주냐고. 제 보험은 30만불까지 커버되고 추가 umbrella 로 백만불까지 된다는 얘기를 들었는데 ㅇ는 어떤 보험을 들었냐애따라 달라집니다.

      대개는 보험회사에서 one stop shopping으로 다 알아서 처리해 줍니다. 변호사까지도요. 아니면 따로 고용해도 됩니다. 보험회사랑 긴밀하게 대화하면서 일을 시작하는게 중요하고 원글님의 right을 적절하게 행사할수 있습니다.

      • Dreamer 72.***.39.120

        글쓴이) 조언 정말 감사드립니다! 다음에 참고하기 위해서라도 고소와 변호사에 대해서 보험사에 물어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 보험 72.***.155.210

      전에 내차를 뒤에서 박았는데 상대방 보험에 전화하니
      연락이 안된답니다 경찰 리포트를 경찰서 가서 뗀다음 보험회사에 보내줬죠
      조금 이라도 빨리 할려고
      다시 전화를 하니 연락이 계속 안된다며 무작정 기라리는게 아니라
      한달 동안 상대방 보험 회사에서 전화 우편 으로 연락을 시고하고

      한달이 넘으면 상대차주와의 연락에 관계 없이 바로 고쳐 준다고 하고
      실제 바로 고쳐 주더군요

      그보험 회사는 기간이 한달이었읍니다

      • Dreamer 72.***.39.120

        글쓴이) 조언 감사드립니다. 제 경우와 비슷한 경우네요. 그런데 제가 제 보험으로 제 차 수리는 다 받았다는 내용을 안 썼네요… 다만 제 디덕터블이 좀 커서 그거 받아내고자 계속 이 클레임에 신경쓰고 있던거였거든요. 담당자 말로는 일단 디덕터블은 제 돈으로 내고 차 수리하고 상대방보험사에서 차 수리비 받아내면 그 때 제 디덕터블 돌려주겠다고 해서 그렇게 했거든요. 그런데 제 보험사에서조차도 이런 마이너클레임에는 별로 신경도 안 쓰는 것 같고 저한테 디덕터블 돌려주려고 상대방 보험사에서 계속 연락해서 받아내고자 하는 의지과 노력이 전혀 보이지가 않아요. 저한테 보험 처리해줬으니 그냥 끝내자는 마인드인 것 같아요. 교통사고 당한 제 잘못이네요. 조언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 bk 174.***.14.124

      원글님 대개는 보험회사에서 다 알아서 하는데 일단 본인이 내고 나중에 돈 정산한다는게 좀 이상하네요.
      혹시 무보험보상이나 갭보험 조항이 없었나요?

      보험회사마다 틀리겠지만 일반적으로는 보험처리 들어가면 어디 가서해라 하면 반대편에서 돈 아직 못받고 진행중이어도 제가 낼돈 이외에는 일절 안내는데요. 진짜 보험회사마다 많이 다른사 보네요.

      • Dreamer 72.***.39.120

        글쓴이) 제 보험회사에서 제 차 수리비는 다 대주었어요. 피해자쪽 보험사에서 수리비를 받아내야 제 디덕터블을 돌려줄 수 있다고 해서 디덕터블 받으려고 계속 신경쓰고 있었어요. 댓글 감사드립니다.

    • 1234 205.***.202.22

      안타깝고 억울 하지만, 상대방(가해자) 이 연락 두절되면, 보험사에서는 그냥 Case close시키고 각자 보험으로 고친다고 한다고 들었습니다.(저의 경험, 제 보험사 Geico에서 들은말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피해자 보험사의 payment recovery department 에서 상대방 보험사에 계속 연락해서, 수리비를 받아내고, 피해자의 디턱터블도 돌려 주거든요. 근데. 원칙상, 가해자 가 연락이 안될경우는 절차상 필요한 사건 확인이 안되서 그냥 각자가 부담 한다고 합니다. 피해자한테는 참 억울한 경우인데요. 그래서 변호사가 필요한데요. 변호사는 사람이 다쳤을때만 일을 하려합니다. 안그러면 자기들한테 남는게 없거든요.
      안타깝고 억울하지만, 방법은 직접 법원에 Small Claim을 거는 것 밖에는 없읍니다.

      • Dreamer 72.***.39.120

        글쓴이) 좋은 조언 정말 감사드립니다. 디덕터블 받아내려고 했는데 포기해야 할 것 같아요… 처음부터 가해자 보험사에 먼저 클레임해서 받아낼 걸 그랬네요. 수리도 급한 게 아니어서 천천히 진행돼도 됐는데… ㅠㅠ 그냥 디덕터블 내고 경험했다 생각해야 될 것 같아요. 스몰클레임 할만한 가치는 없다고 생각돼서요. 조언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wtf 68.***.92.32

      여기에 글 신나게 싸지르고 있는 bk 174.***.14.124 는
      그동안 이 게시판에서 활동하고 있던 분이 아닙니다.
      나쁜 의도로 남을 사칭중인 짝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