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성을 고려해서 20년 탄다면?

  • #3400581
    ㅍㅍ 73.***.178.183 1475

    20년 .. 30만마일 탄다고 가정하면 어떤것이 가장 경제적인 선택일까요?
    너무 광범위 하니까, 중형세단이라고 가정하면..

    1. 일본차 (예를 들면 어코드) : 일본차가 고장이 잘 안난다고들 하는데, 30만 마일하면 고장나겠죠. 부품 + 레이버는 미국/한국 차보다 좀 비싸지 않나요?
    2. 현기차 (예를 들면 소나타) : 현직 제차가 2009 소나타인데 아직 까지는 그렇게 큰 문제 없이 타왔는데, 이제 좀 고장이 나기 시작하려는 불안한 느낌이 나네요, 언제 버리는게 적격일지, 고쳐가면서 10년 더 타는 건 (경제성을 고려할때) 가능할까요? 지금까지는 *창문 내리는 버튼 고장, 시동켜는 열쇠넣는곳 고장 두번, 앞에 서스펜션 한번 갈았는데도 약간 삐꺽삐걱 소리남, 위에 몇군데 페인트가 벗겨지기 시작함*
    3. 미국차 (예를 들면 Chrysler 300) : Pacifica도 샀는데, 물론 아직 세차라서 그런지 몰라도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근데 내구성은 어떨지 모르겠네요.
    4. 독일차 (예를 들면 Passat) : 여기 댓글들이 독일차는 절대 안된다고들 하시던데..

    그리고 마지막으로 어르신들은 6기통이나 엔진이 클수록 내구성이 좋다고들 믿으시던데, 이건 또 어떻게 생각들 하시나요?
    차를 오래 탈려면 특별히 뭐 관리를 해줘야 하나요? 순전히 뽑기운이 따라야 하나요?

    Right or Wrong을 떠나서 다른 분들 의견을 듣고싶습니다.

    • ㅈㄹㄷ 166.***.8.53

      Camry or Accord no brainer

    • bk 174.***.130.193

      솔직히 6기통이 4기통보다 내구성이 좋다는건 옛날얘기지 요즘처럼
      죄다 알루미늄블럭에 오픈덱에 말랑한 피스톤링에 압축비는 11.0 이면
      헤드안열고 20년타는건 좀 힘들어보임.

      그나마 4기통들은 거진 과급으로 나오고
      6기통들은 아직 자연흡기가 있으니까관리하기가 더 쉬울순있어도,,
      고장없이 20년은 좀..

      • ㅍㅍ 73.***.178.183

        > 알루미늄블럭에 오픈덱에 말랑한 피스톤링에 압축비는 11.0 이면 헤드안열고 20년타는건 좀 힘들어보임.
        그러니까 20년 타는건 요즘 Make불문하고 엔진이 (알루미늄&말랑말랑한대 비해서 압축비가 높아서) 좀 힘들다는 말씀이지요? 제가 차알못인데, 헤드 연다는건 엔진을 replace한다는 것 처럼 들리는데..

        그럼 운전하는 사람이 노인네처럼 살살 운전하면 좀 괜찮을라나요?
        요즘 트렌스미션은 어떤가요? 살살 운전해도 20년 30만마일은 힘들까요?

      • 1111 173.***.229.14

        bk…literally all cars I have driven has been more than 20 years at least. these days 20 years is nothing…i really dunno what you talkin about and where you get these evidences. 한타 바이러스는 자신있으면 코멘트 해보시든가

    • 1234 68.***.80.219

      1 독일차
      2 일본차

    • 픽업트럭 47.***.35.7

      20년 이상 유지하기 쉽고 잔고장 별로 없는 픽업트럭 추천합니다
      포드는 기본6기통이고 램도 6기통옵션이 있으니 잘 알아보세요
      업무용으로 막 굴려도 15년 이상된 픽업트럭들 많습니다

      • ㅍㅍ 73.***.178.183

        생각치도 못했던 픽업트럭!!
        그러고 보니 제가 있는 데서는, 오래된 트럭들이 많이 보이네요.

        운전하다 보면 여기저기 녹슬고 삭은 트럭도 (특히 뒷바퀴 4개짜리) 잘 다니는거 보면
        확실히 트럭이 내구성이 좀 좋은것 같습니다.
        하지만! Gas비가 많이 들어서 경제적이지는 않을것 같네요.

        Gas 값 하니까, 갑자기 전에 검정색 링컨으로 리모 몰던분이 미국차가 오래간다고 하셨던 것이 생각나네요.

        • 트럭 216.***.148.135

          일본트럭조차 미국트럭의 내구성을 아직 못 따라가고 있어요. 특히 최신 미국트럭은 연비도 일본트럭보다 낫더라구요.

    • antms 69.***.24.202

      무슨 차도 기계인데
      기름도 안치고 거져먹을려는 인간이 많어.ㅋㅋ

    • 그냥 67.***.236.78

      toyota 4runner 지겨워서 못탄다던데요

    • dddd 67.***.123.84

      내구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면 당연히 내연기관 버리고 전기차 아닐까요? 지금 전기차 기대 수명이 내연차의 1.5배로 잡고 있던데..

    • 107.***.111.24

      캠리 정답. 미친 내구성. 탈 수록 부드럽고 지겨워서 바꾸고 싶은데 너무 잘 나감.

    • ㅇㅇ 68.***.110.241

      쪽바리차보다도 오래타는게 미국 대형트럭, 서브
      이런건 엄청히 오래들 탐
      중고차온라인 가보면 20만마일 넘은것들 쌓여있을정도

    • 뉴욕아재 172.***.45.49

      요즘 한국차도 충분히 20년 탑니다 저도 현대 엘란트라 19년째 큰문제 없이 타고있음..

      • ㅍㅍ 152.***.8.130

        뉴욕아재님 존경합니다!
        아재들은 좀 오래된차 타도 되져.

        애들하고 와잎은 고생하지 말라고
        좀 좋은차 (시동이 안걸린다든지, 갑자기 선다든지 하지 않은) 주고..

    • 찹쌀 174.***.13.89

      흔한 차들이 고치는 비용도 적게 드는 편이죠. 파트도 풍부하고.

    • Answer 172.***.230.218

      코롤라. 값도 착하고 정말 오래 타요.

    • 으악 104.***.224.91

      “창문 내리는 버튼 고장, 시동켜는 열쇠넣는곳 고장 두번, 앞에 서스펜션 한번 갈았는데도 약간 삐꺽삐걱 소리남, 위에 몇군데 페인트가 벗겨지기 시작함” -> 10년밖에 안된 차 치고는 많이 고치셨는데요 ㅜㅜ 쏘나타 사지 말아야하나… 보통 일본차 사면 10년은 이런 자잘한 수리 안하던데 한국차는 아직도 멀었네요

      • ㅍㅍ 152.***.8.130

        하하 생각해보니까 한개 더 있네요. 브레이크 밟는데 뒤에 불이 안들어옴. 경찰이 세워서 티켓은 안주고 빨리 고치라고.. 딜러에서 파트 사서 ($30인가 쌌습니다.) 아는 형님이 달아주셨는데 한 10분밖에 안걸리더군요.

        이 열쇠고장은 난감하더군요. 치과 가서 세웠는데, 치료받고 돌아오려는데, 시동이 안걸림. 헨들을 왔다갔다 하다보면 어쩔때는 되는데, 안되더니 열쇠도 안빠짐. 처음은 워렌티로 됬고요 (한 5만5천 마일 달리고나서인가), 두번째는 이거 증상이 조금씩 나타나더군요. 그래서 한 11만인가 될때, 미리 갈았습니다. 또 어디가서 추운데서 서면 고생하고, 토잉비까지 더 나갈까봐. 지금 13만5천인데 더 탄다면 한 16만 정도에 한번 더 갈아야 할것 같습니다. 이거 파트 자체가 안좋은거 같아요.

        창문 버튼도 역시 파트가 좀 싼걸루다 해서 약하고 고장이 잘 나는거 같아요. 처음엔 뒷자석 버튼이 들어가서 안나오더니 어떻게 해보려니까 빠져 버렸고요. 지금은 운전석 창문 버튼이 오락가락합니다. 아직 작동은 하는데, 누르면 계속 눌려있어요. 알아서 빼야 되요.

        집에 07년 산타페도 있는데, 이건 창문 버튼이 괜찮아요. 산타페에 비하면 컵홀더도 09년도 꺼가 컵을 넣고 뺄때, 스프링 소리가 나고 뭐 전체적으로 싼느낌이 나느게, 경비절감한다고 자잘한 파트들을 더 싼걸루다가 한거 같아요. 그뒤로 아직 한국차를 안사서 모르겠지만, 더욱더 경비절감해서 (= 파트 만드는 중소기업을 더 후려침?) , 자잘한것들 (visor라든지 gas cap이라든지 head light이라든지) 이 고장이 딱 워렌티 끝날때 (6만마일) 고장이 나게 되지 않았을까.. 혼자 생각합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다음에는 한국차를 피할것 같습니다.

    • 나는 50.***.138.89

      Toyota/Lexus…

      Based on my personal observation,

      Honda will likely have a transmission problem.

      I doubt many american cars are designed to last over 60,000….

      Hyundai, I am not so sure… Based on what I observe, their exterior materials will not withstand the weather conditions for 10+ years… All the Hyundai old car I have seen look really really old.

      Lexus silver color and Mercedes silver color seems to last very long.

      People have ridden a well maintained Lexus 160K surprise that the car runs not like 160K car.

      Based on my impression, it all comes down to types of materials and quality of assembling everyparts. I think only Lexus/Toyota has the system to achieve this quality. For example, Canadian built old RXs feel much older than JP built RXs.

      But who knows, with all the automatons, he built quality may become more consistent.

      Regardless, I would not choose a brand that has a history of cutting corners in terms of materials…..

    • 나는 50.***.138.89

      Each cylinder of Six cylinder will likely have 2/3 of wear and tear per piston, compared to four cylinders.

      That being said, because V6 is angled and 4 cylinders are not, some say V6 will have more stress per rotation.

      So the answer is I6?

    • 영주권 184.***.239.94

      2005 혼다 오닷세이 2009년 초에 65000 마일된 중고차로 사서 꾸준히 타서 지금 187,000 마일인데 별 고장 없이 잘 타고 있습니다. 11년 가까이 타면서 소모품외 수리비로 든 비용은 아마 500불이 안될거에요. Transmission oil은 7-8만 마일쯤에 비싼 Amsoil로 바꿔주고 그후에 한번 정도 더 바꿨고 타이밍벨트 95000마일에 바꿨어요. 지금은 이 차가 꼭 필요하지 않아서 아주 가끔 큰 차가 필요할때 타는데 아직 쌩쌩해서 팔지 않고 있습니다. 반면 중고차 구입후 7년 타고 판 렉서스는 운이 안좋았는지 자잘한 문제들이 좀 있었네요. 리콜도 많이 있었고.

      • ㅍㅍ 152.***.8.130

        브라보! 2005 혼다 오닷세이 아주 잘 사셨네요.
        혹시 몰라서 계속 새차만 샀는데, 다음에는 중고도 생각해봐야겠네요.

    • 내구성 192.***.19.225

      1 – 요즘 차 20년 이상 달리는 것 매우 흔합니다.
      2- 파워트레인이 재일 중요할텐데 스트레스 덜 받는 엔진이 유리합니다. 따라서 같은 조건 하에서 터보나 직분사는 피하는 게 좋겠지요.
      — 일 예로 아마 아반떼 MPI 엔진이 소나타 GDI 보다 유리할 겁니다.
      3 – 토크, 마력 등 스테레스를 덜 주도록 되어 있고 자동차, 팍팍 밟는 것 보다 천천히 여유있게 운전하는 용도의 차들( 주로 나이가 들 수록 그렇겠죠) 유리합니다.
      그런 점에서 고성능 독일 차보다는 무난한 일제차가 , 혼다보단 도요타가 이점이 있으리라 봅니다.
      4- 토요타는 매우 보수적으로 부품을 쓰는데, 구식을 더 쓴다던가… 이런 점에서 내구성이 좋으리라 봄니다.
      5- 일제차가 독일차 보다 더 유리한 것은 일제차가 독일차 보다 덜 과격하게 운전하는 용도로 개발되고 쓰여서 그런다고 들었는데.
      6 – v4 vs v6 같은 거리를 움직일 때 후자가 덜 피스톤을 움직였으니 스트레스가 덜 하리라 봄니다.
      하이웨이 진입, 추월할 때 v4는 높은 rpm까지 – 고속으로 피스톤이 움직여 줘야 하는테 v6는 50프로의 여유분이 있으니 그 만큼 rpm안 올라가도 되겠지요
      — 이상은 지극히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 ㅍㅍ 152.***.8.130

        좋은댓글 감사합니다. 하나하나 상당히 설득력이 있습니다!